나의 이야기

라디에이터 압력

평택 최성은 2021. 5. 4. 2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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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에는 엔진 냉각수에 따라 라디에이터 압력이 어느정도 발생하는지 알아보는데

냉각수 온도가 정상적 온도일때 압력은 얼마일까요?

SENSOR SYSTEM 으로 압력을 확인해 보는데 고정밀 센서인 MODEL NAWM - PSHJ0010KGIG을 사용

정밀한 압력을 측정해 보는디---

왜 하는거냐구 묻지도 따지지도 마시길! ㅋㅋㅋ 아시쥬?

큰 의미는 읍쓰나 어떤 연유로 작업할 기회는 있다는 기대를 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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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냉각수 온도가 낮아지면 보조물통에서 냉각수가 왔다리 갔다리를 하는걸 볼수가 있는데

어디든 누수가 읍다문 잘 왔다 갔다를 반복 하는디 현재 역기서는 냉각수 온도가 50℃를 보이구 있는데

50℃에서 라디에이터 캡을 열고 (이때 압력 거의 없슴) MODEL NAWM - PSHJ0010KGIG SENSOR SYSTEM을

시작하기전 영점 조정을 하면 되며 이때부터 모든 설치후 시동을 건후 냉각수 온도가 상승하면서 압력이

올라가는 경향 그래프를 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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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의 냉각수 온도에서 더 압력이 높아지지도 않고 쭈~욱 그리구 있는데 임판에서 측정된 것이라

기준점으로 볼수도 있는 그래프 입니다 또한 SENSOR 에 과다한 온도가 인입 되는지 보기위해

확인결과 26.2℃로 관측되 안전 하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다시 말해 1.3㎏f/㎠ 최고 압력이 발생했다는 이야기쥬! 물론 여름 헌차량의 이야기는 달라질수 있지유!

잘못하면 화상이란걸 입을수 있으니 매우 조심 하세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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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 온도가 내려가면 압력 역시 서서히 내려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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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을 시동끄고 냉각후 스캐너 에서 55℃를 보이는 중에 PICO 압력 그래프의 낮아짐을 보이고 있어

센서를 탈거해 보는데 이처럼그려진 이유는 1칸당 100S로 설정해서 오랜동안 측정된 데이터입니다

1V=1㎏f/㎠ 이므로 방정식에 크게 어려움이 없구 (사실 방정식이 몬지두 잘 몰름) 아무튼

PICO에서 새로운 프로브 만들기에서 Y에 기존 그대로 대입해서 사용하믄 잘 맞드라구여!

프로브 값을 ㎏f/㎠ 이걸루 바꾸고 기록해 본 사례입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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