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NQ5차량은 예열플러그가 좀 특이하군요
접속 소켓이 우선 너트형 조임이 아닌 다른 삽입형 둥근형 단자로 개별적으로
연결됩니다
물론 모든 전류는 GCU가 하는 것인데 E30-2번 단자에 전류계를 설치하면 됩니다
플러그 전압은 7V이며 품번은 36710-2R000 규정값 0.2Ω이상 ---
현재 0.3Ω이니 매우 정상으로 봅니다
예열플러그 몸체 하단에 용접이 뭘 위미하는지는 잘 몰것군요
(레이저용접)
엔진 정지 엔진키ON시 예열시간은 약1분 정도
그런데 . . .
엔진키만 작동할때와 엔진이 구동될때 글로우 플러그는 지속적인 듀티값에의한 전류를 공급받아
예열을 지속하는데 페이지의 넘김에 주목할 필요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시동후 에열은 지속되고 있으며 예열이 지속되는 시간은 3분정도인데
시동후 왜 오랜동안 예열을 하는지 알고 있겠지요
예열 듀티율은 대략 27% 정도로 조금씩 변동 되는데
크게 벗어나질 않습니다
약 3분간 전류와 전압이 지속적으로 인가되는데 만일
글로우 유니트에서 파손되어 대책없이 전류가 흐른다면 배터리는 그생명을 다할것이고
이유가 어디에 있었는지 우리네는 원인을 찾아 수리하면 될것인데
PICO OSCILLO SCOPE 측정하면 시간을 맘대로 길게 설정할수있어 시간을 볼수 있는게 정말 좋습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2580-210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