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신속,정확한측정

평택 최성은 2023. 6. 1.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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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PICO OSCILLO SCOPE 7버젼을 사용하는분들중

컴맹 이라고 하시는분들은 그림도 볼줄 모르는가 봅니다

아무리 콤맹이라도 그림은 누구나 볼줄 안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안드로메다 행성에서 오신 이상한분들이 (인간의 탈을 쓴 분명 외계인 임)

알고는 있으면서

"내가 뭐 아나?"

하는 분들 좀있쮸!!!

좀 솔직해 봅시다 (먼 행성에서 왔으면 별 위치라도 알려주든지) ZZZ ㅋㅋㅋ

모르면 배우고 알면 알려주는것이 세상 이치라는 생각입니다만

쫌 ~~~ 돈이 된다 싶으면 안 알려 주기두 하지만~~~ (흠!!! 나두 반성하는중)

또한 Brain 자체를 녹슬게하여 아니 사용하다보니 뜨거워지고

손바닥을 이마에 대고는 "에휴" 하던지

이런경우 고가의 신속,정확한 장비를 먼지만 쌓이니 아예 포장지속에서

잠자게 하는분들 정말 나중에는 후회를 할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작업 시간전에 컴을 부팅하는일이 우선입니다

장비도 밥을 주어야 일을 잘 합니다 ( IC 내두 갑자기 배고파 )

마우스만 사용해도 되는 장비

왜 그리 모셔두는지? ---

최신 그랜저 모듈이 최대41개 인데요 이걸 전부 외울 필요는 없겠지만

신차에 대한 정보는 알고는 있어야

신속대응을 할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측정

 

Grand Starex EURO 6 AdBlue 미장착 차량, PICO OSCILLO SCOPE

FUEL PRESSURE OK,

Engine IDLE,

1,CKP

2,CMP

3,IN-NO1 Voltage HI

4,IN-NO1 Voltage LO

이처럼 엔진 시동후 타이밍을 측정한 것인데

전압으로 인젝터 분사파형으로 1번 실린더 위치를 볼려 하는데 어디가 1번 실린더 위치인가요?

이처럼 IN-NO1 Voltage 파형으로 보는경우 인젝터 2선이 모두 작동해서 ( HI,LO )

1번 실린더 기준점을 잡기가 어렵군요

 

 

 

 

측정

 

Grand Starex EURO 6 AdBlue미장착 차량, PICO OSCILLO SCOPE

FUEL PRESSURE OK,

Engine IDLE,

1,CKP

2,CMP

3,IN-NO1 Current Probe HI

4,IN-NO1 Voltage LO

이처럼 IN-NO1 Current Probe 를 사용하여 측정하면 1번 실린더 위치를 확연하게

알수있게된다

 

 

 

 

측정

 

Grand Starex EURO 6 AdBlue 미장착 차량, PICO OSCILLO SCOPE

FUEL PRESSURE NO,

Engine Cranking,

1,CKP

2,CMP

3,IN-NO1 Current Probe HI

4,Battery Voltage 역극

5,Battery Charge OK

Battery Voltage 역극이므로 당연히 전압 높이의 상단을 보아야 할것 입니다

연료차단후 1번 실린더 3,IN-NO1은 ECM 에서 인젝터 보호를 위해 전혀 작동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위에서 나열한 그림을 참조하면 1번 실린더 위치를 알수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측정

 

Grand Starex EURO 6 AdBlue 미장착 차량, PICO OSCILLO SCOPE

FUEL PRESSURE NO,

Engine Cranking,

1,CKP

2,CMP

3,IN-NO1 Current Probe

4,Battery Voltage 정극

5,Battery Charge OK

Battery Voltage 정극이므로 당연히 힘이 들어 낮아지는 전압파형의 아래를 확인해야 겠지요

번 실린더 위치는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항상 기억해야 하며 정상의 파형을 컴의 폴더를 지정

늘 꺼내보고 헉습해야 합니다

 

 

 

 

측정

 

Grand Starex EURO 6 AdBlue 미장착 차량, PICO OSCILLO SCOPE

Engine Cranking,

1,CKP

2,CMP

3,IN-NO1 Current Probe

4,Battery Voltage 정극

5,Battery Charge OK

이처럼 연료 차단을 하고 크랭킹을 하면 3채널 ( 녹색 ) 에서는 인젝터가 전혀 제어파형이 나오질

않지만 기존 학습에의해 1번 실린더를 알았고 여기에 커서를 응용하여 배터리 정극의 저하를

(배터리 전압은 뭔가에 의해 힘이 소요되면 낮아지는 특성) 측정하여 보는데

단차가 42mV로 매우 (지침서에는 3% 불량) 양호함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즉 1번 실린더 압축력이 가장 낮으며 2,4번의 실린더 압축력은 상당하다는 판단입니다

 

 

 

 

위상

 

Grand Starex EURO 6 AdBlue미장착 차량, 위상 ON, PICO OSCILLO SCOPE

Engine IDLE,

1,CKP

2,CMP

3,IN-NO1 Current Probe HI

큰돌기 전 작은돌기 1개전에 45.7º 정도에서 1번 실린더 분사작동이 되는걸 확인했는데

기록하는 차량의 기준 파형으로 보면 될것 같군요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PicoTechnology 010-2580-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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