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연과다 검불된 소렌토R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에는 검사장에서 검불된 차량을 가지고 입고한 고객으로부터
매연이 엄청나니 DPF 정비를 해달라는 부탁으로
점검해 보니
DIESEL PARTICULATE FILTER
탈착하지 않아도 매연을 줄일수 있다는 점검후 판단을 해 보는데요
차량-09년식 소렌토R
주행거리-20만7천 Km



매연은 거의 100%를 배출하는 차량이니 검사시 147모드에서는 주행하는 부하 시험에
매연을 걸를 요소가 전혀 없어 보이는 데이터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데이터를 잘 살펴보니 최대값은 거의 100%매연이 발생하는데
악셀를 놓은 상태에서
현재값은 0.0%매연 수치로 보니 잘 살피면 매연을 크게 줄일수 있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위 데이터는 DPF를 스캐너를 사용한 강제재생을 하는중인데 이때 매연이 3~4%를 지속적으로
배출하는 중으로 잘 안되지 싶은 생각이 들게 되는군요
정상의 DPF거친 매연은 0%를 지시하는것 알구들 계실건데요
저의 정비 기준은 늘 말했듯이 0%를 고집합니다



악셀레이싱을 무부하 상태에서 최대로 진행해 보는데 우선은 엔진오일량을 절대적으로
확인을 해야하구여
안전을 생각해야 하므로 엔진고장시 고객과의 분쟁두 염두에 두고 등등

엔진오일 교체후 무부하 악셀레이싱 최대값에서 거의 절반 판정이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이건 판정승이 아닌 한판승을 보여줘야 한다는 이유로 재 강제구동으로 확인또학인
하는 과정으로 작업을 이어 가는데요

여기서 빠져나간 애쉬는 DPF강제구동 데이터에 잘 보여주고 있는데
즉시 애쉬가 차서 급격하게 G값이 상승하면
필터 내부에 큰 이상이 있는것이고 강제 구동후 약 10분 이내에 0.0G값을 보여 준다면
그럭 저럭 양호한 DPF로 판단 할수 있을건란 생각입니다

엔진오일은 유막의 특성이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과 엔진 오일 교체시 잔류제거식은
더욱 중요한 오일 교체 방법으로 생각하는 1인입니다
이유는 겅느오일은 탄매가 오일에 희석되어 검은 빛을 보이는것이며 맑은 오일을
검은 오일에 희석해 사용하는 것으로
판단 될수 있습니다

매연저감 에코번 연료 트리트먼트와 DPF트리트먼트 등을 적절하게 사용후
시동하여 엔진 배출되는 매연을 측정해 봅니다
고객이 놀라고 저두 놀라고 옆에 놀러왔던 고객두 놀랐는데
아무리 가속 페달을 최대로 꾸~욱 밟아도
배출되는 매연은
"0.0%"
차량 소유주는 바로 재검을 받으로 가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