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렌토하이브리드 DC 고전압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작업전에 안전을 먼저 생각하고 임해야 한다는 생각인데요
몇번을 수없이 고전압 측정을 하다보니 슬슬 안전 불감증이
다가옵니다
케이블
DC파워 케이블에서 전압 측정을 합니다
이때 내연기관 작동시와 EV작동 을 측정한 고전압을 보여 드리는 중이며
항상 파워 케이블 번호중 1번은 +라는 것을 상기해야 합니다
만일 위치가 잘못되면
배터리 전체 내부에 시멘트 저항이 손상으로 시동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될수도
있습니다
고전압 측정
DC파워 케이블 1번은 + DC파워 케이블 2번은 -
이위치는 불변입니다
파워 케이블 선로속에 단자 검침을 위한 배선을 감아 수축 튜브로 제작 용이하고
안전한 전압 검사를 합니다
배터리 전압
DC 고전압 측정은 (파워 커넥터) 디프렌살 프로브를 설치하고
1/200 설정후 인입리드적색은 파워 DC커넥터 단자 1번 +에 탐침하고 인입리드 검정색 리드선은
파워 DC커넥터 단자 2번 - 에 탐침하여 EV모드와 내연기관 작동중 고전압을
측정해 봅니다
배터리 고전압
KEY-ON/OFF 구간 배터리 고전압이며 이정도의 전압에서는 내연기관이 작동 되지
않으며 ENGINE READY MODE 에서 홴 소음만이 발생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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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활용 설정
시동후 배터리 고전압
배터리 고전압 274V가 되어가니 내연기관은 정지되고
ENGINE READY MODE 로 유지 됩니다
방전중 시동될때 배터리 고전압
배터리 고전압이 낮아지는 260V 근방에서 내연 기관이 작동되어
충전을 합니다
배출가스 모드에서 배터리 고전압
배출가스 모드에서 KEY-ON 으로 유지하면 전압은 최대
274V를 보여 주는데 내연기관은 지속적으로 작동중입니다
스캐너 데이터
배터리 매니지먼트 데이터 값중 EMS 메인릴레이가 지속적으로 CLOSE 모드인데요
KEY-ON 시 릴레이 닫힘 즉 접점 포인트 연결된 경우를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배출가스
이때의 지속적인 내연기관 작동중 배출가스량은 신차라 그런지 매우 양호합니다
여기서 O2는 배기구내에서 깊이에 따라 변할수 있으며 최대한 깊이있는 프로브 삽입이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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