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탄소는 융해가 어렵고 물과 알코올 등 어떠한 어떠한 용제에도
녹지 않으며 고온에서 기체로 되는 성질이 있다. 또한 산, 염기와도 반응하지 않고
대단히 안정하며 공기 중에서 연소시키면 산소와 화합하여 이산화탄소가 된다고
두산 백과사전에 기록되어 있으며
탄매는 누구나 약품이나 물로 세척이 가능하지만 탄소를 제거할수 있는 물질은
지구상의 모든 물질중에 수소이외는 없다는 화학 전공,환경기술사님들의 한결같은
답변인데 배울만치 배운분들의 이야기를 믿지 못할 이유가 없다
이와 같은 경고등 점멸은 차량운전자의 신경을 자극시켜 운전중 큰 불안을 야기한다
오랜동안 경고등이 점멸후 미점등하며 역시 재시동후 경고등 점멸은 시작된다
1번과 같이 P0430, P2080 이 검출되었다가 엔진 회전수를 가속해보니
2번과 같이 P1430 이 검출되었는데 차량 소유주 지역 S사업장에서는 무조건 교체를
권하였고 가격이 이백단위라 차량소유주가 인터넷을 통해 입고하였다
입고상태에서 매연을 측정하였으나 매우 안정된 매연 배출량으로 엔진기계적
이상은 없어 보이는 생각이다 만일 탄매가(매연) 많이 발생할 경우에는 탄매를
주리는 작업기술이 요구 된다
1번은 입고시 주행거리이며 2번은 수리를 위한 시험주행거리 3번은 시험및 작업관련
총 주행거리이다 즉 CDPF 의 내부 탄소와 탄매를 배출시켜 안정적인 주행이 되도록
할수 있도록 CDPF강제 재생과 주행 시험을 한 거리이다
엔진 소음도 1번은 입고시이며 2번은 수리후 데이터이다
고장항목 삭제후 데이터 그래프이며 CDPF 차압량의 23.5mbar 값으로 경고등이
점등되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알수 없는것이 전 작업 사업장에서 CDPF 초기화를
한후 실제로 내부에 쌓인 탄매와 탄소가 상당량 포집된 상태로 주행한 흔적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든다
경고등 삭제후 엔진 회전수 급가속시 즉시 경고등 점등되는 고장항목이 P1430이 점등
데이터를 확인해 보니 S사업장에서 데이터를 흐려 놓은것 같다
데이터를 흐려놓으면서 왜 원복을 못하는걸까 이유는 사업장의 장이냐 아니냐의
차이로 볼수있다고 생각한다
고장 항목만을 삭제한후 주행하는 데이터이며 데이터만 가지고는 크게 뭐를 보아야
할지를 논하기도 힘들다
이데이터는 강제재생을 한후 주행 데이터인데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는다
HHO가스를 시공한후 강제 재생을 하고 주행하는 데이터인데 역시 크게 움직임을
알수가 없다
HHO시공후 주행하며 강제재생을 하고 입고하여 측정된 데이터인데 이제야
확연하게 차이가 난다 최종적인 데이터의 작성은 마지막으로 주행한 흔적거리가
상당함에도 CDPF의 차압량과 CDPF의 매연 부하량이 거의 "영"의 데이터가
기록 된다면 작업의 완성도가 매우 높다는것이라 생각한다
작업 완료후 매연측정으로 마무리하는데 차량소유주분 차량 시동 해 보시고는 엔진
소음이 달라졌다고 말한다 역시 오랜동안 애마와 지내신 분의 감각은 남다른데가
있다 CDPF 이제 교체가 목적이 아닌 원복이 목적으로 HHO 가스 시공으로
엔지니어좋고 ~~차량소유주 좋고 ~~
네이버 지도에서 "평택 기능장 카센타"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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