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아무리 무덥고 습한 환경이라도 휴가철에 고객의 차량을 안전운전하게
큰 도움을 드리는 전체 자동차 정비인에게 감사드립니다
이 차량은 주행거리 15만km되었는데 매연으로 차량소유주는 심적 고생과
정비비용이 크게 지불 되었음에도 전혀 차도가 없었던 점은
우리 정비인이 크게 자중해야 할 문제점이라 생각합니다
차종:엑티언 스포츠
현상:가속시 매연 과다
지금까지 교체한 수리내역:
초기 인젝터 불량으로 판정후 4번 인젝터 만 놓아두고 (안빠져서) 1,2,3번 인젝터
리필드 수리작업후 매연 동일하게 과다 발생으로 정비샾에서 말하길 엔진에 (대구)
문제가 있으니 보링업체에 연결해줘서 엔진 오버훌후 관련 부품 교체하고
시동걸어확인하니 동일한 매연과다로 우회적인 방법으로 검사를 통과 이후
이번 차량검사에서
매연 과다로 불합격 되어 인젝터 리필드 업체의 말로는 4번 인젝터 때문에 그런것
같다고 하여 4번인젝터를 (수원 )쌍용 전문가에게 의뢰 교체 하였으나 역시 동일한
매연과다 발생으로 차량 소유주는 도대체 원인을 다들 못잡으니 자동차 정비인의
신뢰가 바닥에 바닥을 치고 있는 모습을 고객의 표정에서 바라볼수가 있었습니다
동일한 현상이 발생되어 있어도 비용을 받는분이나 작업한 수고가 있다고
작업비용을 지불한 분이나 이해가 잘 안되는군요
매연을 줄여 줄수 있는지 문의해 무조건 작업 가능하며 작업후 매연이 풀급가속시
30% 이상이 발생하면 교체품목 원 위치하고 비용 전혀 안받겠다고 약속하여도
고객이 믿기를 불안해 하고 매연이 동일하게 발생할경우 비용을 안받겠다는
각서를 요구해 얼마나 많은 마음 고생을 하였는지 알수가 있었고
작업 승인되습니다
이정도 주행거리를 가진 차량에 인젝터가 손상 되었다면 아마두 고객은 불량 경유를
주입하고 운행한 차량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광투과식 매연 측정기로 측정해 본결과 이차량의 경우 매연 배출량이 기준값이
차량 검사시 15% 이내여야 하는데 검사 불합격 판정시 46%가 검출되었는데
급가속시 70~80% 대 매연이면 절대로 검사를 합격할수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시운전시 급가속을 해보면 미러에 매연의 심각함을 보여주는 검뎅이가
뒤를 가득 흐르게 하는군요 시운전시 뒤 차량에 미안하여 가속 페달을 맘대로
밟아지질 않는군요
좌 위 1번 인젝터 홀, 우 위 2번 인젝터 홀, 좌 아래 3번 인젝터 홀, 우 아래 4번 인젝터 홀
사진을 봐서는 매우 기밀 불량인 밀착 이 덜된듯 보이는데 ---
인젝터 홀 부분에 강력한 세척제를 분사하여 세척한 모습인데 역시 기밀 불량이
발견되었는데 인젝터 동와셔와 실린더 헤드면과의 밀착은 정말 중요합니다
정밀 측정기로 내부 홀깊이를 확인하니 모두 동일한 깊이 이므로 가공문제는
아니라는 판독 결과를 보여 줍니다
인젝터를 탈거하고 매우 심도있게 관찰해 봅니다 좌로부터 1,2,3,4번의 인젝터
탈거후 동와셔 면 밀착 관계를 확인해 보는데 아무래도 밀착 불량인듯 보입니다
인젝터 홀 가공후 신품 인젝터를 삽입하고 급가속후 매연을 측정해 봅니다
거의 안정상태인 17~12%대로 매연이 대폭 줄어든걸 알수가 있는데 ---
모든 작업 거의 완료후 공도 시험 주행하고는 바로 매연을 측정하니 약5%대를 넘게
다시 줄어 들어 맘에 정말 듭니다 점점 매연이 준다는 것은 기존 검뎅이가 주행 가속시
탈탈 털려 배기구로 나가는것 같으며 이제는 백미러에 급가속시 매연이 보이질 않아
거의 완성도가 높은 작업이 된것 같습니다
HHO가스 시공후 주행심험하고 측정된 매연 출력값
무부하 급가속시 10%대의 매연 배출량이면 모드 검사 방식에서 무조건 합격된다는
생각입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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