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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리스모 경적 작동불량

평택 최성은 2015. 10. 14.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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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오늘은 투리스모 크락숑 작동시 아무리 눌러도 소리가 안난다고 합니다

위처럼 혼 회로를 참고하면 매우 쉽고 간단하게 회로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게 조~오~옴 어렵더군요---







위는 ICM에서 (C203-13번핀 황색에청색배선) 측정한 전압인데

이전압의 방향은 (-,+)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전압이 발생하는냐

발생할때 혼스위치를 접지로 접속하면 거의 0V가 되는냐가 관건이라 생각

합니다 다시말해 릴레이의 코일을 통한 전압이 (큰저항) 접지되는순가 (거의0V)

가 되어야 릴레이가 자화되며 자화된 릴레이는 접접을 통해 큰전류를 이동하겠쥬?


그러면 여기도 정상이네요!!!







위처럼 에어백이 장착된 혼스위치로서 아무리 눌러도 혼작동음이 발생하지 않는군요

그러면 눌룰때 무언가 딸깍하는 이음이 나는걸로 보아 분명 혼 릴레이는 작동하는것

같은데 --- ICM에서는 분명 작동하는것 같습니다


작동이 잘되다 안되다를 반복하는

스위치---미친거시기 입니다






위처럼 에어백 스위치 탈거후 접촉 비접촉시 매우 작동은 잘하는것 같습니다

위동영상은 엔진룸 정션박스 를 뒤집어 벌브테스터기를 장착후 소리로

도통검사 해 봅니다

위회로를 보시면 알겠지만 ICM에서 황색바탕에 청색 실선으로 혼까지 동일한

색상이라 찾기는 매우 쉽습니다






위는 역시 엔진룸 정션박스의 아래부분 커넥터의 황색바탕에 청색실선으로

배터리 전압이 나오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위처럼 최종단자인 혼까지 동일한 색상으로 되어 있으며 역시 벨은 단선이 아님을

알려주는군요 혼자 작업시 매우 유용합니다


 

위처럼 1번은 교품의 혼인데 분명 단선으로 보여 집니다

2번은 신품으로 7Ω이 걸리는걸 보아 1번은 분명 잘못된거라 생각합니다

혼은 2개가 장착되어 있으며 HI,LOW가 한쌍이며 운전석 헤드램프 탈착후 1개가 보이고

조수석 전조등을 탈거후 라디에이터 그릴안측으로 1개가 있고 이부분의 작업이 좀 불편

합니다왼손을 깊이넣어 작업합니다


두개의 혼을 교체후 에어백 혼 스위치를 장착 연결하는순간 두개의 혼이 아우성을

댑니다 그칠줄 모르고 ---

허겁지겁 에어백을 재탈착--- 고객의 말이 이어집니다 가끔 이차는 저혼자 크락숑이

지속적으로 울어댄다는군요 ---

거~어~참---진즉에 말을 하던지 ㅠㅠ 문진을 못한 죄가 큰겨!!!







위처럼 에어백 상단부 혼 스위치가 항상 눌려 있어 크락숑은 지속적으로 울고 있었던게 아닌가 합니다 오랜동안 울다 지쳐 울음을 그치면 사망을 한거겠쥬?


위와 같은 필름 스위치의 월리는 아래위의 접촉이 안되게 질소가스로 봉입되

있는것인데 ---

만일 운전중 운전자가 성질이 나서 에어백 상부를 주먹으로 내리쳤다고 하면

재수없으면 내부 필름 기밀불량으로 가스가 새어 혼회로가 정상일경우

경적은 계속 울릴것입니다


아무튼 스위치가 고장나고 동시에 경적도 고장나 있어 어렵게 작업을 해본게

아닌가 합니다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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