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주행거리12만 차량인데 차량 가속이 불량하여 어느 카센타에서 수리를 한후 며칠후 가속이 안되어
오토큐에 입고했다고 하는데---
작업후 차량이 잘 안나가고 계속 경고등 점등되니 봐 달라고 하는데 문제의 핵심을 정확하게 진단 못해서
발생된 건으로 보이지 않는곳도 잘 점검해 수리를 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고장개소가 분명한데도 거기나 저기나 동일한 작업만을 하여 오토큐에 최종적으로 입고했다고 하며
DPF의 내부 구조를 정확히 알고 작업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이글을 게시해 봅니다
사실은 DPF가 완전 막혀 제 기능이 저하 되었기에 이런 현상이 보여지고 오토큐에서는 신품 (DPF) 교체후
동일고장개소로 저에게로 자문을 구하는데 DPF막힘 현상을 보니 절대 녹일수 없는( 자연상태 또는 물,불)
이물질이 보여 DPF는 신품을 주문하라고 전하며---
이렇게 데이터가 엉망인 차량은 즉 최대 악셀링에도 3천의 엔진 회전수와 입고시 900엔진 회전수는 뭘 하는 짓인지
도대체 왜 엔진 회전수가 내려가지 않는가 하고 어쩌다 보니 정상 엔진 회전수가 측정된다
이렇게 누적값이 50그램대 이면 강제구동역시 절대 안됩니다
중간 머플러 파이프에 엥간히 쌓인 검뎅이가 살짝만 긇어보아도 두루룩 떨어지는데
이건 뭔가 잘못된 현상이다 하고 파이프를 탈거해 보려하는데 누구하나 DOC를 탈거한 흔적이 읍군여!! 쯥입니다
DOC는 확인을 잘 안하는 점검중 한곳으로 보여지는데---
전단 파이프를 탈거하고 확인해 보니 DOC사망이 판단 되는데 ---
참고로 누구나 알고 있듯이 DOC는 직결 통로로 보면 맞습니다 특히 태양에 물어보묜 즉시 알려주던디---
DPF를 냉각중에 매우 정상인지 불량인지를 판단하는 기본 육안검사에 뭔가 3개의 홀에 이상이 발현---
냉각중에 지속적인 태움 작업이 되면 (불을 지핀 반대측) 거의 사망에 이른것이라 생각합니다
DPF는 내부 홀이 반대와반대 사이에는 막힘이 있는데 이렇게 뭔가 박혀 있는 모습은 DOC 내부 물질이 DPF측으로
밀려 박혀있어 DPF내부 손상이 온 것인데---
기아오토큐에서 신품 DPF를 교체했다고 한다 이거야 뭐 S크레임을 하믄 된다고 하는디 기건 알필요읍구
완전한 점검만 해주면 될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DOC와 전단 파이프 교체후 재입고하여 점검후 DPF를 장착하고 강제재생을 해 보아야 합니다
볼트와 온도센서에는 안티시즈를 도포하여 다음 작업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하고---
강제 재생후 무부하 급가속후에도 DPF내부에는 쌓인 탄매가 없어 정상으로 간주 출고 합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