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에쿠스엔진부조

평택 최성은 2021. 12. 22.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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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에쿠스--- 그것도 2002식 3.0의 차량인데 알만한 카센타에서 이것 저것 작업하구두 엔진이 부조하여

다른곳을 찾아 수리하였다는데 역시 동일현상으로 차량 소유주는 엔진이 떤다 이경우 어떻게 하는냐

하고 정비사와 문진을 하였으나

이년식 이정도 차량은 이렇게 엔지니 흔들리니 기냥 타고 댕겨도 문제가 읍다고 하였다는데

이게 정비사의 자세인지 증말 알길이 읍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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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엔진이 가동되고 있는 상태에서 산소센서 값만을 보고 있으면 연소시 매우 희박한 조건을 알수가 있는데

희박하며 엔진이 매우 큰 부조를 일으킨다는 생각은 엔진 회전수로 보여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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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3-1번은 산소센서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스톨을 걸어본 것인데 역시 매우 희박으로 산소센서 반응이 거의 없다

이런경우 산소센서가 사망을 한것이면 무부하 급가속시 바로 상승을 하게 되는데 그렇지 못한다

 

또한 이런경우 연소제를 흡기측으로 분사하여 엔진회전수와 산소센서 반응을 확인하면 작업의 방향을

잡을수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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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톨시 낙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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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지수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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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이 시동된후 부조로인해 엔진 회전수가 불안정하면 진동계는 이것을 읽어 바로 그래프화하여

보여주는데 수리전과 후의 위치는 일치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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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흡기관로측 누설로 판단되어 탈거한 경우이며 이때 엔진압축력을 확이내 본건데 편차가 그리

많아 보이지않은 거의 정상인 압축력을 확인해 봅니다

 

여기서 모든 작업중 작업후에 동일한 부조 현상이 발생되면

이래만지고 저래만져봐도 부조가 동일하거나 약간의 호전이 있다면

작업 딜레마에 빠질수도 있으나 압축력이 좋다면 엔진 기게적 이상은

아니리는 판단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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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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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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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후 엔진 회전수 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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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수리후 스톨시 산소센서 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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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후촉매

촉매는 당연히 재생품이 아닌 환경 인증품으로 교체후 스톨때 발생한 데이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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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지개선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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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후 엔진진동이 거의 잦아들었고 엔진출력 역시 좋아짐으로 출고합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2580-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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