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자동차 종합 검사에서 매연 과다로 검불된 차량을 수리해 봅니다
차량 소유주는 이차량에 애착이 있다고 하시어 수리비가 크게 발생함에도 수리해 달라고 하시는군요!
차량제원
검불판정서
KD147모드 검사에서 매연이 68% 발생된 차량입니다
D-엔진의 고질적이라 생각들 하시는 매연 ---
이걸 무쟈게 줄여야 하는 부담감이 먼저 들어옵니다
매연집진
입고시 무부하 매연
매연 불어내기를 지속적으로 실행
매연이 점점 불어나는것을 알수가 있는데 이거 주행거리 낮은 차량인데 뭐부터 수리해야 할지
걱정이군요!
매연의 원인! 뭘까요?
수리전 아이들
공기량 값이 약25㎎/st정도 모자라는데 이것 땜시 매연이 과다하게 배출될까요?
공기량이 부족하면 당연히 인젝터 분사량두 부족할거구 그럼 매연이 덜 나와주어야 하는게 아닌지
물론 인터쿨러 측이나 호스측 등 연결 부위 누설은 없습니다
인젝터 탈거
주행거리가 정말 낮은 차량이라 인젝터는 필수로 초음파 작업만을 진행할려고 탈거해 봅니다
전면패널탈거
DOC 가열
가열후 냉각중
실린더헤드 흡기구 청소
EGR 교체
수리후 공기량
수리후 무부하 매연
종합검사 합격판정
이차량이 처음 신차로 출고되었을 경우 매연은 전혀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고 그렇다면 ---
정비사는 신차기준에 맞추어 정비를 해야 하는데 고객은 비용이 크게 발생되는걸 두려워 하는군요
이러한 작업중 차량 소유주 입장만 생각해서 수리하면 작업한 결과가 좋지 않을수 있으니
조율을 잘해서 작업해야 할것 이라는 생각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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