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엔진 압축 이상이 발견되면 ( 엔진부조) 또는 브로바이 과다엔진의 가장 빠른 점검 방법중
어느것이 정비사에게 가장 좋은것일지 확인해 봅니다
CKP, CMP, 인젝터를 (1번)기본으로 측정을 하는 것은 바람직 할것 입니다
덴소인젝터 삽입된 그랜드 스타렉스에서 . . .
시동을 걸리지 않게 하고 기준동기를 보기 위해서는 연료펌프 릴레이를
탈거만 해서는 인젝터 파형 1번 기준값을 받을수가 없는데요
(연료 펌프 릴레이 탈거하면 인젝터 한번제어후 이후부터 안함)
딱 1회 작동함
DUMMY INJECTOR
시동을 걸리지 않게 하고 측정할려면 더미(인젝터) 장비가 있어야 할까요?
예)를 들어 연료를 제어하게 하면 (연료펌프 릴레이 탈거) 인젝터 파형은 전혀 발생하지 않는데
더미인젝터는 1개로 될까?
되는군요 !!!
그러나 수십차례는 안되는군요
그런데 말입니다
내연기관의 중요 점검항목에서
좋은 압축이라는 단어를 깜빡하고 점검에 들어가면
큰 실수를 한다는 생각입니다
학습중
이종품 인젝터 더미
A2인젝터 장착된 차량에 보쉬 인젝터를 더미로 사용 하고(이때 연료펌프 릴레이 탈거 안함*인젝터 커넥터 모두 탈거*)
인젝터 파형이 나옵니다 1번을 확인가능한 상태가 되는군요
즉 인젝터 1개만 있으면 DUMMY INJECTOR 기능을 합니다
WPS500X에서의 데이터는 어떨까요 ?
수리를 의뢰하는 의뢰인은 뭔가 달라도 달라지길 원합니다
WPS500X는 우선 장점이 자동 영점 조정이며
1,range는 ±35bar 2,range는 ±3.5bar 3,range는 ±350mbar 값으로 설정되 있어 편리?
하군요
2천주행후
측정중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시동이 걸리지 않는 상태에서
오일 주입구 압력을 측정한 것이며 특히 글로우 전원을 제거해야 하는군요
그래야만 피스톤 상사점의 위치도 보기좋고 판정하기도 유리하다는 생각입니다
이파형은 매우 정상적인 파형으로 기준이 될수 있다는 생각이며 본인이 사용하는 센서를 가지고
기준점을 잡아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정상엔진 오일주입구에서
정상엔진 오일게이지에서
그러면 낮아진 압력은
크랭크가 회전하며 오일이 실린더 벽으로 올려치며 단위면적당 줄어드는 오일의 움직임에
그려진것으로 보이는데 이유는 실린더 중간중간에 오일 자연낙하 홀이 생성되있어
오일주입구에서 측정하던 오일 게이지에서 측정하던 거의 동일한 파형이 발생되는것이 아닌가
봅니다
측정데이터는 엔진오일 점도와 엔진오일 온도에 많은 변화가 있을것으로 보이는군요
정상 차량의 엔진 회전시 데이터이며
엔진온도에 따라 달라질수 있고
배터리 전압에서의 데이터가 조금은 달라질수 있고 하는데 위의 파형은 정상 차량의 데이터입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불멍해 보신분들은 잘 알것 입니다
참나무 장작이 연소가 잘되면 연기가 매우 적고 화력은 좋아지는것을---
내연 기관에서도 미연소시 많은 검뎅이는 DPF를 어제 교체 하였다 하여도 막힌다는 생각이며
모든 조건이 완전할때 완전 연소로 이어진다는 것을---
제일로 압축 압력이 우선 측정되어야 한다는 생각이며
좋은 압축력,좋은 연료,완전한 연소는 차량에 데미지를 전혀 주질 않고
주행 성능에 매우 안정화 됩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2580-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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