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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PF를 원복하는자 복받은겨!

평택 최성은 2015. 12. 18. 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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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CDPF 정말 어떻게 해야  시공방법으로 DPF 를  원복할수 있을까요?

CDPF내부의 세라믹 손상이 안된 정상품에서 완전막힘만의 해결 방안은 진정

없는것인가요!

 

 

 

위그림과 같이 엔진에서 배기파이프를 통해 바로 연결된 쌍용 자동차의CDPF는

앞단을 DOC라 하고 뒤를DPF라 합니다  실제 쌍용 회로의 정비지침에는 잘못

기재되 있으며 DOC측이 DPF로 표기되어 있어 바로 잡습니다

 

 

 

 

 

 

 

위 구형 투산의 CDPF는 스캐너상 막힘으로 주행중 경고등 점등되며 수차례약품과 불어내기를 동반작업한결과 내부 막힘으로 판정된 CDPF를 게시합니다

투산의 고장은 DPF 관련 P2002코드 발생으로 세라믹에 탄소가 결합 막힌상태이므로

DPF효율저하 관련고장시  재차 세척및강제 구동후에도 1주일내 DPF효율저하가

발생시 어느약품으로도 세라믹 사이에 통기공에 눌러앉은 탄소제거가 불가능

하다는것을 강력하게 주장합니다

 

 

 

 

 

 

 

위는 현대 신형투산 자동차의 CDPF인데 매니폴드에서 나온측이 DOC이며

이후 DPF 라합니다

 

 

 

 

 

디젤엔진에서 배출된 매연 (SOOT) 탄화수소 (HC) 일산화탄소 (CO)

셀 플로그에 압착된 DOC (디젤산화촉매)를 거쳐

매연여과장치인 DPF (매연여과장치) 에 머물러 수백 ℃의 온도에 소각되

포집되어 인체에 해로운 입자상 물질을 무해한 물질인 이산화탄소(CO2)

산화질소 (NO) 로 바꾸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품인데---

 

 

 

 

 

 

 



위는 막힌 CDPF의 전단 영상입니다

 

 

 



위는 후단 영상이며---약품및 가종 화학적 시공후 며칠후 동일현상으로

탈거된 CDPF인데 물론 엔진의 연료 시스템에 문제가 있어도 그럴수 있다고

볼수도 있으나 차량의 연료시스템적인 문제 요소는 전혀 없었으며

 

이역시 DPF효율저하로 점검 되었으며 많은분들이 공감할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작업을 하신분의 신뢰도는 대단히 높은수준이며

자타 공인된 분의 설명이였고 이CDPF를 장거리 운송으로 이송해 왔습니다

HHO-GAS를 사용하여 세정하려고--- 과연 될지 의문입니다

 

만일 가열하는 방법에 CDPF의 세라믹 사이의 탄소알갱이를 차량에 장착된

상태에서 CDPF를 재생하여 원복할수 있다면 커다란 작업방법의 진로방향을

설정할수 있을것이라 생각하는데 방법은 구상되어 있어 실제로 테스트 해보는

실차 실험이 진행되는중입니다

 

 

 



위는 중간  즉 온도센서 위치 영상인데 ---내부확인결과 세라믹 자체가 크게

손상되거나 크게 막힘은 없는듯 한데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나 군데군데

세라믹 배기공이 막힌듯 보입니다 역시 DOC부근에 탄매는 여전합니다

 

 


예전에는 ---
이CDPF가 막혔다고 현장의 엔지니어중 어떤분이 CDPF내부를 부숴

배기가 잘되게 하고는 차량을 출고합니다 이런경우 정말 큰일납니다

아무리 고객의 승인이 있다 하더라도 환경법의 적용을 받게되어

매우 불리한 이유가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CDPF를 약품으로 청소가 될까요? 물론 약하게 막힌것은 가능합니다

퇴적물이 탄매일경우만 ---

이론적으로는 CDPF의 장치에 고열을 발생시켜 세라믹소재인 DPF를 가열한후

내부벌집 모양의 배기공에 포집된 탄소 알갱이를 태워 배기압력의 힘으로

배출해 내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

 

 

약품으로 물에 담가 적신후? 역으로 온도를 완전 낮추는 방식인데

어느 카페를 들어가보니 이게 매우 효과가 있다고 하는군요 ! 글쎄요!!!

거품으로 막힘을 뚫었다? 고열로 작업해도 잘안되는게---???!!!

탄매를 조금 줄이기는 할수 있겠지요 그러나 탄소알갱이를 세라믹 자체에서

이탈시키지는 못할것이라 생각하고 오히려 탄소를 고착시키는 결과까지도

생각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막힌 CDPF를 원복상태로 할려면 대장간의 가열로에 세워놓고

세라믹이 벌겋게 달아오른 상태에서 압력으로 불어내면 한방에 CDPF를

막힌것을 뚫어낼수도 있다 합니다 실제로 있던 사례이고---

그러나 이방식은 현실적으로는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어 해결방안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운전자가 가까운곳만 주행하고  (마트용)시동을 끈다면

연료시스템의 문제를 기만하고 외면하고 엔진기계적요인을

해결 안한다면 ...

DOC전단에 탄매가 쌓이게 되고 DOC를 나온 탄매는 DPF에서 재차

쌓이게 되며 누적된탄매는 고체화가 되어 탄소가 되며 이때 고객은 주행시

가속력이 약하게 될경우 자동차 엔지니어가 아무리 잘세척해주고

강제구동을 자주하여 준다해도

대책이 미흡할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부분은 차량소유주가 엔지니어의 말을 잘새겨 들어야 할 항목이지요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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