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투산 고장개소에 의한 작업

평택 최성은 2023. 9. 5. 01:35
728x9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엔진 경고등이 점등되어 입고한 차량중 고장개소는 분명하게 발생되어 있지만

어디를 어떻게 점검해야 할지는 정비사의 판단에 의존하게 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고장개소는 분명 흡입 공기량 센서에 문제가 있다고 보여주고 있는데 그중

작동범위/성능이상 이라고 표현되 있군요

고장개소를 삭제하면 1일동안 경고등은 점등이 안된다

 

 

 

 

 

대표사진 삭제

AFS

대표사진 삭제

센서내부

엔진오일이 다량 도포되어 있는데

문제부품으로 보여지는군요

신품으로 교체한후 DPF강제 재생을 하는데 경고등은 미점등 되지만

서비스 재생 비활성화 라는 메세지후 엔진이 아이들 상태로 돌아온다

뭐지?

 

 

 

 

 

대표사진 삭제

강제재생후 검사실패

대표사진 삭제

공기량 부족?

원래 기존생각은 실린더별 공기량*4로 대충 2000이 계산되면

흐흠 공기량은 정상 이구만 하구 때려 잡이 정비였는데

이제는

이게 안통하는군요

2.0 디젤차량인데 EGR 완전 낮은 듀티값에도 이게 정상이라니. . .

 

 

 

 

 

대표사진 삭제

에어 템퍼레이쳐 센서

 

대표사진 삭제

교품 저항

대표사진 삭제

신품저항

ATS 부품에 아주 많은 오일이 도포되어 있는데 역시 오일 침투로 문제가 발생한듯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강제재생원할

대표사진 삭제

LNT강제쟁 원할

자동차 정비 증말 어려워 힘들 지경입니다

고장 경고등 점등은 공기량 센서에 오일 도포로 가정용 전기처럼 누전으로 점등된 경우고

이후에도 DPF강제재생이 잘 안된것은 ATS의 부품에 오일로 인해 동일한 현상이 발생된것으로

 

흡입 공기호스청소와 더불어 센서2개의 교체로 안전한 운행을 도모해 봅니다

 

평택 최성은 2580210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