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볼트부 나사산 파손

평택 최성은 2023. 10. 7.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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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요즘 타이밍 어떻게 교체 하는지 정말 잊고 살던 1인 입니다

어느 기능장 카센타에서 카톡으로 사진을 보내 오는데

당췌사진만 봐서는 알길이 없어

전화해 봅니다

 

볼트이탈

이건 전문적인 작업자라 할수 없는 정도의 문제라 보여지고 조임시 아마두

산이 넘어간것을 그대로 방치한 것이라 생각하며

특히 토크렌치를 미사용한 방법이라 판단됩니다

 

알루미늄에 볼트가 장착된경우는 요즘차량은 정말 허다한데요

볼트가 M10*P1.5이므로 대단한 힘을 주지 않았다면 . . .

아니 탈거때 알미늄 피치부가 묻어 나왔다면 . . .

작업자는 반드시 고객 고지후 작업을 해야 하는데

아마두 뭔일이 없을거란 생각으로 마무리를 한 모양세 입니다

 

 

 

 

탭가공

차체와의 비좁음때문에 작업의 난항이 이어집니다

 

 

 

 

작업

사진으로 보니까 넓은줄 알지만 사실은 작업하기 어렵습니다

 

 

 

 

보형물삽입

많은 작업 지연으로 보형물을 삽입합니다

보형물 삽입은 실린더 면보다 0.5~1mm 더들어가야 가스켓과의 접촉이 원할해 집니다

 

 

 

 

원안을 사펴봄
마운트거치
작업재탈거

마운트 하단 볼트와 워터 펌프 체결되는 마운트 볼트는 정확하게 토크로 조임을 주어야하며

맨위처럼 재수를 바라면서 작업후 냉각수 누수로 인해 고객의 신뢰도를 잃을거란 생각입니다

 

엔진 마운트 볼트는 3개가 연결되는데 한번 탈거된 볼트는 신품볼트를 사용하는게

(휘어지고 피치부 늘어져 있슴) 작업의 안전성에 도움이 될것 같은 판단입니다

 

평택 최성은 2580이일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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