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마티즈 작은차라고 쉽게 진단하면 안될것 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해야 합니다
고객님의 하소연
"이것 때문에(시동성) 많은 여러군데에서 비용이 지출되었다"고
하시는군요
하~아 이차량 연료 라인을 볼려면
흡기다기관을 탈거해야 하는데 마티즈/스파크의 특성이쥬!
WPS500X
신뢰도는 최상위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군요
연료압력 측정은 T를 필히 사용해야 하는데
마티즈의 연료라인은 8mm입니다 10mm/8mm 공용으로 사용가능하게
만들어 보았는데요
절대 누설이 있으면 안될것 이며 2인작업이 매우 간절한 상황입니다
특히 가솔린 차량의 T공구는 연료의 누설이 있다면 화재로 이어지기에
소화기 특히 CO2(일반 포말은 분진) 소화기는 기본으로 주변에 있어야 합니다
플러그는 농후로 인해 검게 그을림이 심하게 도포되어 있군요
농후의 원인 뭘까요?
이차량은
누군가 점화플러그/코일/배선/센서/스로틀 등드 모두 교체를 했더군요
이곳 저곳 정비사 들이 추적 정비를 한 모양입니다(몇군데 댕긴차량)
WPS500X를 연결하면 당연히 PICO연결 작동 구간과 시간 지연등을 모두
확인이 가능하여 주로 이방법을 사용합니다
2채널은 프로브 가 적어 집중할수 있는 부분이
따~악 2채널 입니다
연료압력
그림을 보면 연료 관련 고장이 절대 아니라는 그래프를 보여 주고 있는데
이걸 누가 또 이상한 진단하여
인젝터를 바꾸어 봐야 한다고 했다는데
바꾸어 보아서 안되면 말구? 되면 좋구?
파형의 진단결과 인젝터는 절대 아니라는 판단입니다
피스톤 상부 젖음
밸브측 과다 젖음
자아~ 봅니다
이런 차량을 CKP,CMP,ISCV,점화 관련 부품 몽땅 교체 한다고
시동성이 좋아질까요
절대로 그러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인젝터는 초기 시동시 4개모두 작동하므로
소화 기능을 발휘할 뿐이라는 판단입니다
정비 수리는
1안 피스톤 청소와 피스톤 링청소
2안 엔진을 수리한다
애공!
폐차유!!!(200만원 주고 구입한차 거의 200 비용 발생하니 폐차쪽으로 고객님 판단)
Automotive Master Mechanics 이라면 정확한 진단으로 수리할지 말지를 고객이 판단
할수 있게 도와 드려야쥬!!!
평택 최성은 이오팔0이일0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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