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배선을 개조할려하면 일반 차량 소유주는 CAN통신선을 조심해야 한다
차량소유주는
트렁크 부분에 뭔 배선을 사이사이로 개조를 하였는데
암튼 문제성이 있어 보이듯 배선개조를 뒤좌우 레이더 센서에까지 내려갔다
문제는 큐에서 보증수리라 차량이 움직일수 없다고 나에게는 입고가 어렵다고 하여
오후 늦게 가보니 엥? 시동은 걸리넹 IC속았졍!!!
이런상황---
입고상태의 CAN
CAN 파형이 전혀 발생되지 않는 상황이라
먼저 이들은 실내 정션 박스를 구매 해 놓은 상황이라고 한다
이들은 이 부품을 교체해보구 동일한 고장이 있다고 하는데
PICO를 구동 시킬줄 모른다고---
그러고는
스캔만 수십번을 해보니 계속 고장개소가 많이 있다라고 하는데요
큰 모니터로만 봐오던 고장개소를 태블릿으로 볼려니 시야가 너무 좁아져 답답함이 엄습합니다
눈 밝은 너네들이 그건 보구 암튼
데이터상 모든것이 CAN틀어짐으로 고장개소가 발생되었더군요
운전석A필러 탈거후
분명 HI/LO를 측정하였는데 요모양세다
이건 CAN회로가 엉킨것으로 보여지는데---
거기에다가 HI를 측정한 단자는 LO 측정값이 나오고 누가 보면 동시에 탐침을 한것처럼 보여집니다
분명 HIGH/LOW를 확인하고 탐침을 넣은 것입니다
엔진키OFF
키를 OFF했는데도 어쩌다 보니 애만 이렇게 ---
좌우레이더 (범버탈착)
레이더 좌
레이더 커넥터 옆에 뭔가 개조한 배선이 늘어져 있다
하이로우 파형이 동일하게 로우측이나 하이측으로 측정되는 경우는 가끔은 있었습니다
어느때는 뭔가 잘못 탐침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레이더 우
뒤범버를 개조한 차량으로 이웃카에 가보니 CAN파형이 안보인다고 한다
알다시피 요즘 계기판은 네비일체형---
탈착하여 어쩌다 보니 파형이 나오긴 하는데 엉망이다
후 범버를 탈착후 좌우 레이터 커넥터를 이웃카 정비사가 덜렁 탈거
우쒸 이때부터 매우 정상
커넥터를 그리도 탈거하지 말고 파형을 먼저 보라구 했는데도 말을 안듣고
(범버탈착하기 싫어서 그랬는지 범버를 탈착해야 한다고 하는데도)
얼릉 원인잡고 집에 가고 싶었나 부다
암튼 엉망이던 카니발 신형
모든 고장개소 없이 파형 정상 발생으로 마무리---
파형은 매우 정상으로 출력되고 고장개소 모두 정상으로 고장이 완치되었는데
수리전 커넥터는 함부로 탈착하면
안된다고 재 확인을 해주고 옴
스캐너로 고장신호 1개도 없어 정상이라고
끝내잔다 할수 읍쥬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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