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CM산타페가 입고 하는데 엔진 힘이 없다고 하는군요
정말 힘이 없을까?
차종: CM산타페VGT
현상: 매연조금 배출
정말 크게 잘못 관리하거나 막 몰아부친 차량이 아니고는 이정도 주행거리상
엔진에 무리가 오는경우는 매우 드문데 고객님은 차가 힘이 없다고
주장 하신다 그~을~세요 입니다
우선 입고상태에서 충분한 냉각수 온도를 확인하려는데 이런~된장
냉각수온도 게이지가 없다 AC8 --- 아무리 단가 절감을 해두 그렇지
어느정도는 알수가 있어야 하는거 아닌감?
매연을 측정하니 자그마치 30%의 매연이 배출되고 있는데 이차량은 터보에 06년식
이라서 25% 이하가 배출되어야 정상이며 검사시 매연으로 불합격은 안될것 같다
주행모드에서의 검사 방식에서는 합격을 유지할듯---
데이터는 아이들상태에서 EGR이 미구동된 상황의 데이터로 실린더 흡입 공기량이
약간 부족한듯 하지만 출력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CM외 다른차량은 스톨시 엔진회전수가 약2200 RPM 정도인데 이차량은
VGT엑츄에이터 데이터를 보면 급하강하는 그래프를 알수가 있는데 이때의 엔진
회전수는 1800RPM에서 급 하게 제어되어 RPM이 더는 상승 안되는 시스템인데
VGT엑츄에이터 그래프를 보면 지속적이지 못하고 바로 튕겨 원위치 그래프로
돌아가는데 이것은 터보챠져를 보호하는 프로그램인듯 하다
이걸 고장이라고 터보 교체할 비용을 무지 아프게 물어보는데---안아프게 물어야쥐!
스톨후 가속페달을 놓을때 VGT작동되는 과정을 보여주는데 역시 엔진 ECU제어에
의해 VGT는 크게 운동을 안하는 상태이고 ---
그러면 배큠 핸드펌프로 VGT를 작동해 보면? 역시 원할한 제어가 잘안되는 상황으로
그때그때 다른 제어프로그램이 설정되 있는가 봅니다
수동으로 해도 역시 동일하게 엔진 회전수가 올라가지 않는다
브레이크 커넥터를 탈거하고 스톨하면 여느차량과 같이 동일하게 엔진회전수가
상승한다 다만 3초를 넘기지 않은 상태로 즉시 가속페달을 놓아야 할것 같으며
필히 원위치할때는 고장코드를 지워져야 하고 ---
그래서 급가속을 해본다 1079.2mg/st(미리그램 스트로크)---
흡입되는 실린더당 공기량이 엄청나다 즉 터보 과급이 매우 잘된다는 이야긴데---
엔진회전수도 2500을 육박한다 VGT엑츄에이터값은 20%대
그런데 터보챠져가 고장날까봐서 겁난다 즉시 스톨을 멈추고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HHO-GAS시공을 하고 엔진 소음을 청각으로만 가늠해보니 매우 조용함을 느껴
자기만의 만족을 느낀다---
HHO-GAS시공후 매연이 저감되는걸 확인한다
19.2%의 매연 발생으로 HHO시공시 거의 반정도의 매연이 줄어듬을 알수가 있다
탄소를 줄이고 탄소자체를 부술수 있는 화학 구조는 수소만이 가능하다고
환경기술사님의 말씀을 인용하여---
그랜드 카니발 2.9의 매연이 배출되는 차량을 측정한것인데 86.5%의 매연이 배출되는것은 광투과식 검사장 장비에서 검출되는데---
1,기계적인 이상이 없다
2,전기적인 이상이 없다
이런경우는 거의 연료 인젝터를 교체하면 무조건 매연은 잡힐것이다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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