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긴급 주의보
긴급 주의보 C31쌍용 인젝터 탈거시 거의4번이 완전 고착시
지구상의 어떠한 공구도 인젝터 전극부위 파손 안되게 탈거할 장비는
없으므로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하셔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실차에서 부러진 C31쌍용 인젝터를 쉽게 탈거할수 있을거란 현혹은 정비인의
다급함과 마음 조려들고 작업에관한 지연등 상황을 이용한 저숙한 인간의
얼토당토 않는 토네이도급 거짓말에 넘어가지 않았으면 합니다
특히 요즘 제가 만든 인젝터 공구에만 사용할수 있다고 하면서 무조건 탈거된다고
설명하는 누군가가 있는 모양 입니다 절대로 속지 마시길---
이렇게 부러지는 인젝터의 대부분은 인젝터 홀내부에서 대단한 녹팽창과 일미늄부의
부식팽창이 맞아서로 엉켜 붙어 콘크리트화 되 절대로 그냥 탈거가 되는 경우가
없었으며 이런경우 아크 용접봉 서스용과 고장력 용접봉을 준비하여 숙련된
용접기술을 구사 하여야 합니다
실린더 헤드에서 직접 부러진 인젝터를 탈거할수는 있으나 매우 작업 시간이 지연되며
고열을 이용해 정상적인 엔진의 작동시 열 팽창계수가 서로 다른 부품의 완전 고착으로
관련 소부품을 탈거해야 하며
1,캠축 전체의 캡을 탈거하며 진공펌프를 탈거한다
2,캠축 양측을 그림처럼 벌려 지지한다
3,밸브 고정핀을 탈거해 스프링등 관련 품을 탈거한다
4,밸브고정핀및 스프링은 4번 실린더 부터 좌우 3줄씩 탈거한다
5,캠축 캡 센터 핀 4개를 탈거한다
6캠 팔로우를 4번부터 흡기3개 배기3개를 탈거한다
용접시 비드는 크게 관련 없으나 강성은 정말 크게 좌우하므로 인버터 용접기의
전류조정 번호는 7.5가 가장 적절하며 이때의 고장력 용접봉은 2.5~ 3 파이 정도
실린더 헤드의 로커커버 가스켓 밀착 평면의 알미늄에 용접보의 아크가 닿으면
평면 손상으로 가스켓 기밀 불량으로 오일 누유가 있을수 있어 주의하여 용접하며
용접하기 적절하게 컷팅기술을 구사하며---
산소가열을 하는 이유는 열팽창 계수를 흔들어 서로 이완되어야 부러진 인젝터를
탈거가 되므로 가열하는것이고 이때의 주의점은 인젝터 공구인 실린더에 고열이
과하게 미칠시 고압실린더의 내부 다링톤실이 이완되어 실린더기 리턴이 어려워
손상이 갈경우 고가의 장비를 손해 볼수도 있으며 산소가열시 실린더헤드 밸브 실은
무조건 태워지나 밸브상부와 가이드는 약간의 조심을 할 필요가 있고
특히 밸브가 피스톤의 하향으로 연소실로 떨어지는 실수는 절대 피해야 합니다
자세하게 살펴보면 인젝터가 드디어 용접후 감압밸브측 이음부가 터져
나왔는데 인젝터의 부식이 크게 진행중으로 이런경우 정말 인젝터 탈거가
매우 어렵고 작업지연이 되므로 고객과의 충분한 문진과 이해가 필요하다고
절대로 생각합니다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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