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도시에서 앞차량에서 매연을 뿜고 달리는 차량을 보고 뒤차는 저눔의 시키---
합니다 그런데 그차의 운전자는 그사실을 잘 모르고 있을수도 있단 야그 ㅋ~~
이차량의 경우 고객의 말로는 주행중 시동꺼짐시 한5분 정도 쉬고 걸면 다시 시동이
걸린다내요 소유자 주차장에 시동걸린상태로 세워놓고 뭘하다 보면 시동이 꺼져
있기도 하고 시동이 왜꺼졌지 하며 다시 시동하면 시동은 일발---
원인은 크랑크 각 센서에 있었는데 소유자 주거지 근방 정비사는 잘 모르겠다고
하더랍니다 아무튼---
증거가 확보 되었으니 캠각센서와 크랑크각 센서를 교체 하고 인젝터 탈거를
하는데 왜 인젝터를 탈거하는지 이유는 이글 아래 그림을 보면 압니다
많고 많은 장비중 냉각수 누수로 인해 청수를 6L 보충후 어디선가 누수로 흘러내리는
냉각수를 잽싸게 리져브 호스를 탈거하여 흡입하는데 정말 좋더군요 쭈~우~욱
냉각수가 없어진 원인은 흡기매니폴드 안전핀 부식으로 매우 적은 구멍이 발생되어
누수된것인데 지금까지 최저의 PH값을 보이는 냉각수 작업을 합니다
아예 내친김에 흡배기 밸브 주변 세척을 청결하게 되는데 이때 많은량의 세척액이
투입되고 열린 밸브 구간을 통해 실린더 피스톤까지 세척액이 침투되어 청결할수
있겠지만 만일 엔진을 구동할경우 캠팔로우의 파손과 엔진 피스톤의 압축 상사점
이동시 액체의 압축을 이길수가 없어 크게는 피스톤 컨로드까지 손상을 입게 되어
인젝터를 탈거한 상태입니다
냉각수의 교체전과 교체후의 PH측정값인데 지금까지 측정된것중 최저의 PH값으로
차량소유주는 그냥 보충해 달라는것을 모든 작업 견적의 방향을 급회전 시켜
냉각수,엔진오일,흡기 매니폴드,엔진오일,전면글래스 등을 우선적으로 수리하는
방향으로 충분한 협의후 작업 진행 하였으며---
많은 녹 발생으로 냉각수 리져브 탱크를 교체 서모스탯 교체 AFS를 교체합니다
실내 항균필터 역시 오염도는 최고여서 그냥 무조건 교체 합니다
나중에 야그하면 되니까 서로의 신뢰로---
이제는 HHO장비의 사용이 기본 작업이 되었는데 흡기 시스템 작업시 많은 량의
탄매가 응고되 걸쭉하던지 또는 분진가루가 되었던 흡입 또는 숟가락으로 퍼내는
행위는 한계가 있고 하여 아예 청결을 우선시하고 압축에 저항을 안받게 하고
시동을 걸어 탄매와 탄소를 열원으로 제거 해 봅니다
누구나 알듯이 매연과다는 흡기가 거의 50% 이상을 차지한다면 인젝터두 무시하면
절대 안될것이라 생각합니다
번쩍거리는 원래대로의 엔진룸을 구사하여 고객이 차량 출고를 하기전 본넷트를
개방하여 확인을 해주면 정말 좋아하더군요
기분 좋아지신 고객님 엔진룸을 보고 딩황 하셨네요!
평택 기능장 카센타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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