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인천지방의 한 젊잖은 여성 고객님 전화번호로 찾아 오셨는데 얼굴에는 힘이 없어
보이는 진이 거의 빠진 모습으로 입고 하셨는데 대뜸 하시는 이야기---
"경고등 땜에 속앓이를 무지하게 했다" 고 하소연을 합니다 경고등은 무엇때문에?
이정도 고장 항목으로 속이 시커매진 고객님 까이껏 별게 아닙니다 걱정 마세요 하니
고뤠용? 하며 웃음이 번질려 하는 기운없는 얼굴! 참으로 많이 고생 하셨는가베---
CDPF는 반영구적 제품으로 알고 있는데 무엇인가에 의해 막혀 있다?
연료가 덜타서? 연료가 너무 많이 들어와서? CDPF가 막혀서?
우선 2인1조로 운전자를 탑승 시킨후 차량을 리프팅하여 락을 걸고는 데이터 로거에
영점 조정을 하고 메모리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운전자에게 한마디 합니다
시동걸고!!! 잠시후 메모리를 엑셀로 전환 시켜 그래프로 보는데 으~헉! 아이들
상태에서 25HPA 값을 넘었다 아무리 내려가길 기달려 보아도 이상태---
실제 퇴적량이 5.49G이라고 보여 주는데 이걸 믿어말어!!!
정말이라면 실측한 데이터는 무엇이란 말인가 가끔은 이러한 데이터에 속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미압용 데이터 로거가 필요하기도 하단 이야기를 지금 합니다
그래도 인젝터 보정량 값은 거의 정상으로 보이는데---
경고등이 점등 되는 조건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선은 차압이 많이 차여 있고
하여 급가속시 CDPF 차압량을 측정해 보니 257.0HPA이 측정되었고 이에 배출이 안되
주행중 급가속시 CDPF관련 고장이 발생되 경고등 점등으로 이어진듯 합니다
이런경우 즉시 탈거를 해야 하며 불에 구워 내부를 태워 줍니다
CDPF를 탈거하여 오늘 더운데 정말 더운데 뜨겁게 달구어 본다 쳐다 보기만 해도
이마에 작은 구슬땀이 흘러 내린다 손등으로 훔쳐 내고 다시보니 정말 잘타고 있다
DPF측이 상당하게 잘타고 있어 의심의 여지는 없어 보이는데 과연 DOC 측은?---
태양에서 흑점이 분출하면 지구상에 에어지파가 넘어와 전파교란이 생긴다던데
벌겋게 달구어 져야 할 DOC 측이 흑점이 생겼다
이제 이흑점을 제거하는게 관건인데---
흑점을 제거하는데 매우 어려움을 당하고 드디어 벌겋게 달군 모습이 보이는데
이제야 한숨 돌려 봅니다 수차례의 탈부착 과정을 거친 결과물인데 매우 힘들어
정말 하기 싫은 작업중 하나입니다
서스용 COAT를 도포하고 장착한 결과인데 보기 겁나게 좋은데 정말 좋은데
이게 최선으로 보여집니다 ㅋㅋ 고객님 은 새것 같다고 좋아 하시는군요
수리후 급가속시 CDPF 차압 발생량이 0.0HPA 이렇게 0.0HPA이 보여져야 수리가
매우 잘된 CDPF라고 자부합니다
작업의 진척은 매우 신속하게 진행되어 마무리 하고 출고합니다
착한정비 비전점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DPF 카이런 충북에서 입고한 이야기 (0) | 2017.05.20 |
---|---|
5기통밸브떨어져실린더헤드작업 (0) | 2017.05.19 |
듀얼파워와 hho시공 (0) | 2017.05.13 |
크르즈 지엠CDPF막힘 (0) | 2017.04.03 |
듀얼파워를 장착한뒤 배출가스가 줄어드는 원인을 알수가 없군요 (0) | 2017.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