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5기통밸브떨어져실린더헤드작업

평택 최성은 2017. 5. 19. 20:13
728x9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착한정비 평택 비전점 입니다

실차에서 인젝터 5번이 부러질것 같다고 하는 전화가 옵니다

조심해서 시동걸고 잘 빼보시라고 하는 말 외엔 어떤 말씀이 좋을지 정말 어렵습니다

유로3에서 5번이 가끔은 부러졌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이런게 나에게 올줄이야!!!

 

 

 

아무튼 견인 입고된 차량을 리프팅하여 키가 작은 나는 발꿈치를 들고 바들바들 떨면서

지그를 장착해 봅니다 에휴! 남들 클때 뭐하고 키가 안컷나 몰러!

 

 

 

 

 

 

 

 

 

 

5번 피스톤을 상사점에 맞추고 밸브키를 탈거하여 스프링을 제거하고  말끔 상쾌한

작업진행이될려는 순간입니다

 

 

 

 

 

 

 

 

4번 실린더 작업시 착각하여 4번 피스톤을 상상점으로 생각하며 작업중 오~~매!

밸브가 떨어진겨! 아~~짜증 ---할수없이 실린더헤드를 탈거합니다

 

 

 

 

 

 

 

 

OT에 맞추면 피스톤의 위치가 4.5번이 내려 가있으니 이때밸브 컴프레서를 사용해도

피스톤에 밸브가 닿지 않아 밸브키를 탈거하기 어려습니다 그래서---

 

 

 

 

 

 

 

 

그래서 요렇게 5번을 상사점으로 올려놓고 작업한것인데 4번 밸브가 터~엉 하면서

빠졌으니 깊은 실린더안에서 밸브를 자석으로 세워 올리려면 신의가호가 1,000%

있어야 가능 할려나 몰러 에라이! 실린더헤드를 탈거하는게 신속함---

 

 

 

 

 

 

 

 

인젝터를 탈거하고 내린김에 밸브 검뎅이도 6개 모두 세척하고 밸브실 교체후

조립합니다

 

 

 

 

 

 

 

 

실린더 헤드 가스켓 신품으로 교체하고 실린더 헤드를 조립하여 시동을 걸어 봅니다

엥? 안걸려 오메 큰일 났다 --- 타이밍이 잘못 되었나 다시 타이밍 확인 하여 보니

매우 정상인 크랭크 풀리 OT점에 캠캡점과 캠샤프트 점이 일치 정상으로 생각하고

다시 쌍용 전문가 초빙하여 확인해 보라 하니 매우 정상 타이밍이라고---

 

인젝터만 탈거하기로 했으니 시동이 안되니 이러저러 이야기 하고 인젝터 교체 하시라

말씀 드리며 견인 조치 하기로 합니다

알고보니 여러군데를 거치고 거친 차량으로 이야기를 듣고 견인 출고 하기로

합니다

견인 입고한 차량은 항상 의문점을 가지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728x90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스톰CDPF 응급 진단정비  (0) 2017.05.22
CDPF 카이런 충북에서 입고한 이야기  (0) 2017.05.20
CDPF투산 고장항목  (0) 2017.05.18
듀얼파워와 hho시공  (0) 2017.05.13
크르즈 지엠CDPF막힘  (0) 2017.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