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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가끔은 있는 그러니까 종종 튜닝 차량에서 머플러 배기구 끝단에 검뎅이가 무쟈게
묻어있는 그런 차량 이런 차량은 거의 튜닝중 엔진ECU튜닝이 좀 잘못된듯 합니다
요즘 OBD커넥터에 CDPF작동하는 순간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는 모양입니다
아주 작은 스캐너--- 미니 스캐너...
배압 측정을 실측한 데이터이므로 참고용 입니다
실측한 배압은 알기로는 4hpa이상 발생되면 내부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보여 졌는데
이차량은 최초 10hpa 이 넘어 측정된 것으로 보아 CDPF내부에 약간의 막힘있다고
보여 집니다
터보챠저 옆으로 CDPF 탈착이 가능하더군요 그런데 정말 몸이 아플정도로 저는
힘이 많이 들어 어렵다는 생각입니다
CDPF 내부 가열중에는 불이 이렇게 아름다운 빛깔인지 다시 느끼는 순간인데
잘구워지고 태워지는 중입니다
잘굽고 불어ㅓ낸 CDPF 배압 실측한 데이터인데 2.5hpa 값을 넙지 않고 있어 매우 정상
CDPF로 보여 지며 아마두 장착후 주행시 쾌속질주를 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다음날 주행후 입고한 차량을 다시 배압 실측 측정해 보니 CDPF내부가 막힘증상
그러니까 변비가 걸린 증세가 발생 하였고 차량 소유주 말하길
"전날 가열하여 정말 차가 마력두 제대로 발생하고 쭉쭉 잘나가더니 이렇다고"
아무래도 엔진ECU튜닝이나 인젝터 고장으로 의심된다는 설명을 쫘~아~악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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