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듀얼파워이야기

평택 최성은 2017. 3. 17. 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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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배출가스 측정기를 사용하면 많은 정보를 알수가 있는데 법정 장비를 구비하고도

배출가스 장비를 사용하는 분들이 정말 적습니다

 

차종: NF소나타 LPI

주행거리: 230,000km

 

항상 정비소 문을 열기전 전원부터 켜고 배출가스 장비를 워밍업 합니다

이번에는 LPI차량인 NF소나타를 측정해 보는데

 

 

고장 항목에 있어 제어값이 높다고 하는데 왜 높은지를 알아야 하며 높다는 뜻은

주어진 전압이 흐르지 않고 있다 라는 말이며---

 

 

 

 

 

 

 

 

 

즉 히터회로는 배터리 전원이 엔진키ON시 4P거넥터 중에 화이트 색상의 두선이

엔진키 on시 배터리 전원이 히팅코일을 지나 접지로 흐르는 것인데 이게 단선이란

이야기 입니다

그러나 회로를 보면 잘못 표기되어 있습니다 WHITE색상은 실제 두선인데 회로에는

1선으로 되어 있고  GREEN 색상의 회로상 실제 산소센서에는 그린색상이 없고

실제 회색선은 표기자체가 안되어 회로도를 참고시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장착전 아무리 중고라 할지라도 안티-시즈 N5000을 도포 합니다

 

 

 

 

 

 

 

 

 

산소센서의 전원에는 이상이 없고 내부 이상으로 중고품을 사용( 장애인이라)해서

무상으로 교체 해드렸는데 산소센서 후방의 제품이 제대로 발진 하지 못합니다

 

 

 

 

 

 

 

 

 

주행했던 차량으로 냉각수 온도는 매우 정상치이며 이때 배출되는 배기가스량의

수치인데 HC값은 101PPM입니다 적색으로 보여진 데이터는 후단 머플러 손상되어

산소가 측정되어 3가지 항목이 틀어 져 있습니다

 

 

 

 

 

 

 

 

이때의 엔진 소음은 72DB였으며 시험중으로 아이들 상태입니다

 

 

 

 

 

 

 

 

 

 

 

 

듀얼파워 장착후 그대로 동일 위치의 소음은 2DB낮아진게 보이며 이정도는 바로

청각으로 알아 듣습니다

 

 

 

 

 

 

 

 

장착후 즉시 시동후 아이들링 상태의 배출가스 데이터이며---

 

 

 

 

 

 

 

 

1.5km주행후 배출되는 가스량의 데이터인데 보여지는 그대로 를 게시합니다

거의 "0"PPM을 기대 했는데 이차량을 고속 주행후 측정하면 영이 될것 같습니다

 

 

 

 

 

 

 

배출가스 측정하면서 동시에 서비스 데이터를 확인해 보았는데 역시 이해하기 힘든

사실이 보여 지더군요  엔진소음 줄고 힘있는 드라이빙을 원하시면 듀얼 파워를

강추합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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