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r엔진 클램프 볼트 많은 신경 쓰세요

평택 최성은 2018. 8. 24. 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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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멀리 강원도에서 다급하고 매우 화난 어조의 전화로 문의 하는군요!

요즘 날씨가 더워선지 고객님들의 짜증이 배가 더 해 지는것 같습니다

 

고객님들께 더욱 친절하고 부드럽게 응대해야 할것입니다

 

 

카톡으로 보내온 사진 !

사진만 봐서는 크게 이상이 없어 보이는데 경기도 중심지에서 인젝터 클램프 작업후

6개월후 동일 한 압축 샘으로 고속도로에서 견인하여 재 작업을 한후

약 1달후 동일한 현상으로 사진을 보내 주니 확인해 달라고 하는군요!

 

내가 귀신도 아니구 사진을 보구 알면 돗자리깔고 벌써 무속인되어 별당 지었을것

입니다

 

 

 

 

 

 

 

 

 

 

 

 



 

 

 

 

카톡으로 보내온 동영상---

에구 ! 전작업자에 관해 고객이 성난 어조로 악센트를 올린만두 합니다

동영상을 보니 화난 이유를 알수가 있는데 우리 정비인들 정말 작업 잘해야

합니다  동영상을 보니 이제야 어느정도 알듯 하군요!

 

 

 

 

 

 

 

 

 

 

 

전작업자의 작업 한 상황을 살펴보니 규정의 클램프 볼트를 그냥 사용한것을

보면 캠캐리어에 거치하여 작업한것이 아닌 실린더 헤드면까지 절삭한것이 뚜렸하여

정상적인 작업으로 보여 지는데 왜 클램프 볼트가 이탈을 한것인지

알기가 좀 어렵군요!  재수 억세게 없어서 일까요!!!

 

 

 

 

 

 

 

 

 

 

인젝터를 세척후 살펴보니 인젝터 노즐 홀더에 세로의 흠집이 발견되었고

자세한 관찰결과 노즐 모듈 홀더가 뽀개진것 같아 확대경을 사용해 확인에 확인

거듭하니 역시 파손 상태---

이런대도 엔진에 영향을 전혀 안주었다니 차량 정말 좋습니다

 

이제는 정비를 더 하려면 확대경을 밝은것과 배율이 큰것을 소지해야 할것 같군요

 

 

 

 

 

 

 

 

 

 

 

1번의 고장난 클램프 볼트 작업은 다른 정상적인 홀과의 깊이를 가늠해야 하니

깊이 측정을 위해 2번을 탈거해 가늠합니다

 

 

 

 

 

 

 

 

 

 

절삭중에 내부 홀에서 이물질이 보여 자석으로 탈거해 보니 예전것인지 보형물인지

가늠하기 어려운 조각이 채취되어 절삭후 정상조치 하고 출고합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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