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모하비 DPF가 손상된것을 분해 정리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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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열중
모든 DPF작업중 저의 경우 가열중 이처럼 불을 내뿜는(내뱉는) DPF는 거의 재사용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며
이런경우 교체를 해 주어야 적절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흡입되는 불을 내뱉는다는것은 중간에 막혀있어도 너무 막혀 있다는 증거인데 이런경우 잘못하면 열이 과하여
담채가 녹아 내릴수도 있으며 녹기전에 차량소유주와 적절한 협의가 선행되어야 나중에 정말 말썽이 없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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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와 분리한 DP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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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단한 DPF
절단후 DOC와 분리한 DPF입구부터 탄매가 가득한것을 알수가 있는데 이런경우 가열해 보면 상당량의 막힘이 있다는
생각이며 이걸 수리할려는 마음을 가진다면 담체를 교체하여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DPF내부 끝단과 끝단 담채홀 내부에는 가득찬 탄매가 빠져 나온것을 볼수가 있는데 이런경우 기냥 폐기해야 하는
이유를 보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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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열중
가열중 띠엄띠엄 열전달이 불량한 경우 내부 통로완전 막힘이 발생된것으로 추정 냉각시켜 봅니다
가열과 냉각 과정에서 내부 담체의 성능을 거의 파악할수 있으나 무조건 열이 잘 전달 된다고 DPF 성능이
좋다고 판단 해서는 안되며 마지막 작업루 매연이 배출 안되어야 정상으로 볼수 있다는 생각이며
정말 작업이 잘된 DPF의성능을 검증하기 위해서는 광투과식 매연 측정기로 매연량을 꼭 측정해 봐야 하며
DPF작업후 매연량이 1시간 뒤쯤 발생 한다면 DPF의 내부 담채를 교체하던지 어셈블리로 교체하는것이 가장
좋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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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중
냉각되는 와중에도 지속적인 열식힘이 띠엄거리는 현상을 발생시키는데 역시 DPF내부 이상으로 판단할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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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 외피 탈골
오부 철인 서스를 절단하여 내부 담채를 분리후 외부 손상부분을 살펴봅니다
외부로 검뎅이가 조금 보이는곳은 담체의 원 제기능이 손상되어 검뎅이가 묻은것으로 파악하면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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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힘DP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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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F내부
탄매는 격자골홀에 막힘과 내부담체 손상으로 파손된 흔적인데 이런경우 부품을 교체해야 안전합니다
이정도면 되겠지 하는 생각은 나중에 피곤을 유발시킵니다
이런 DPF는 내부에 귀금속이 들어있기에 매우 가격이 비싼이유중 하나인데 귀금속 분리 방법을 배워야 나중에
이런 폐기품을 모아 귀금속을 분리하면 귀금속 부자가 될려나? 해볼만 하것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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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단한 D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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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열중DOC
불을 가한다면 이렇게 전체적으로 골고루 전달되는 맛이 있어야 정상이라고 판단 할수 있겠지만
지금 DOC를 가열하는 중이라 DOC는 이상이 없다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DOC에는 귀금속이 없다는 생각이며 역시 요소수 장착된 필터 귀금속이 거의없어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게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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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가열후 냉각중
DOC는 태양에게 물어보면 홀관통형이라 햇빛이 들어오며 가열과 냉각중 역시 전체가열과 전체 냉각이 골고루
진행되는 맛이 있어야만 정상의 부품으로 간주 됩니다
DOC만 정상인 이제품은 폐기되어야 합니다 물론 담채를 교체하면 사용 가능하지만---
어느분은 DPF를 완전한 복원을 하였다고 하는 글을 많이 볼수가 있는데 그글중 초종적인 매연 테스트한
데이터는 전혀 보여 주질 않고 있어 정말 이해를 할수 없었는데 광투과식 매연 측정기도 없이 DPF를 잘 고쳤는지
수리가 증말 잘되었는지 확인을 안하는 이유는 몰것습니다
광투과식 매연 측정기가 있으면 DPF의 마지막 작업을 확인해야지유!
우리 정비사님들 귀금속 모아 부자 되세유!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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