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요새 조금 추워 졌다고 예열 플러그 미작동시 시동이 안되는 차량이
늘어 나는군요
그중에---
어느업체에서 예열플러그를 돌리고 돌리다가 나중에는 예열플러그
리코일이 끼워 있는걸 모르고 더 돌리고 돌리다 완전 망가진 예열
플러그 홀에 리코일이 더이상 설치가 어려운걸 알게된 분이 전화가
옵니다 (리코일 삽입시 헐러덩)
그럼 작업하다 포기를 할것인지 살려내어 비용을 제대로 청구할것인지
판단을 해야 하는데---
쌍용 엑티언 카이런 렉스턴 실린더의 예열플러그 내부 구조는 수직후 50mm
하단부터 플러그 나사산이 생성되어 있으며 위 글과 같이 플러그홀이
무엇엔가 간섭으로 홀구경이 넓어져 리코일 작업조차 불가능 하다면
방법은 1이다
이 보형물은 M10*P1.0의 내부 피치를 쌍용 예열플러그에 맞게 제작한
것이고 이보형물을 조립후 안전한 작업으로 안전 운행이 되길 바란다
보형물을 삽입한 상태인데 중심부가 거의 수직을 이뤄야 하는데
인간인 우리 엔지니어들은 아무리 센터를 잘 잡느다 하여도 약간은 틀어
질수 있다 그래도 거의 중심을 잘 잡아 보형물이 삽입 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10mm 소켓을 사용할때 부드럽게 삽입 되어야 하며 거의 중심이 정확하면
삽입이 용이하다
조임을 충분하게 준뒤 센터를 확인하면 거의 센터가 정중앙을 향한것이
보여진다 현재는 예열플러그를 조임을 준 상태로 촬영한 것이고---
실린더 헤드 아래쪽의 발열부 역시 거의 센터가 동일한것을 볼수가 있다
이런 정도의 작업을 진행하면 거의 실린더 헤드 예열 플러그측은
완벽에 가까운 작업을 할수 있다 특히 발열부 치우침이 발생 되는것은
거의가 중심을 못 맞춘 결과물이므로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는
생각이다
조립후 에열플러그 탈거시 예열플러그가 매우 부드럽게 탈거되며
그래야만하고
다음 작업자에까지 편안함을 줄수 있다는 생각이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728x90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5등급 DPF (0) | 2020.11.12 |
---|---|
발전기판매 (0) | 2020.01.22 |
누구를 위한 5등급 차량인가 (0) | 2019.03.22 |
SM525 점화플러그 이탈 (0) | 2019.02.09 |
솔라판 세운것의전류량 (0) | 2019.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