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누구를 위한 5등급 차량인가

평택 최성은 2019. 3. 22. 2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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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상원기자 2019-03-21 17:49:34 에 게시한 국제뉴스 기자의 보도에 의하면

(그런데 미세먼지 대책에 가장 큰 허점이자 문제가 사실은 환경부 때문이라는 의견이 나온다. 이유는 이명박 정부 때 잘못 계획 된 DPF 장치에 천문학적인 돈을 쏟아붇는 것부터 잘못이라는 것이다 라는 말머리부터 시작된 보도자료가 있으며)

 

기존  DPF 차량에서 강제재생을 하면 연료 량이 7~크게는10mCC정도 데이터로

자주 접했을 겁니다

그런데!

 

 

 

 

 

 

 

 

투산 (LM)-R 13년식 에서 그것도  DPF를 보증수리로 교체한지 약 2달지난 차량인데

무부하 급가속의 엔진 ㅎ히전에서 위처럼 배출되는 매연이 전혀 없는것을 볼수가

있었는데 ---

 

매직캡슐을 장착하고 급가속때 시간이 1.6초가 걸리는 그러니까 반응시간이 전혀

느리지 않았다는 생각입니다

이차량은 매연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데 이렇게 0% 배출되는 차량에서 매직 캡슐을

장착해 봅니다 왜냐구? 이비싼 부품을 정상인 차량에 장착 했다구? 했습니다

 

이유는 우리가 차량을 운전할때 운행 도로 조건에 맞게 악셀 페달을 밟았다 놓는경우

즉시 (약 2s) 정도후 엔진 ECM에 의해 EGR밸브는 구동을 실행하여 연소후 배기되는

배기가스를 끌어들여 다시 흡기 매니폴드를 통해 재연소하는 악 순환 과정을 반복

하는데 우리 정비인들이 흡기 세척을 시동걸고 해 본 엔지니어이면 세척중 가속페달을

한번 쯤 밟아 줬을거고 그때 EGR라인에서 검은 검뎅이가 흡입 되는걸 봤을거라

생각합니다

 

(B**의 52*D에서 많은 문제를 발생시킨 원인중 탄매)

 

즉 거의 연소가 잘된 배기가스는 검뎅이가 거의 없고 EGR이 아무리 제어를 하더라도

검뎅이가 재순환 안되니 (배기가스만 재순환) 흡입되는 배압이 높고 흐름의 속도에

오히려 흡기관로가 청소가 된다는 생각이다

 

 

 

 

 

 

스포티지 R에 장착한 매직캡슐인데 장착후 DPF 내부를 강제구동으로 태워 주려고

작동해 보는데  고정 관념으로 보면 정말 이해 불가이다라는 생각을 합니다

 

 

 

 

 

 

 

위처럼 강제재생 직전에 퇴적량은 7G값으로 보이고 있는데 알수 없는 것은 이게 아니고

강제재생시 연료량의 mCC값이니 이걸 뭐라 생각할 뾰족한 수 가 없습니다

여기아래 부분부터 보여지는 강제재생중 나타나는 데이터를 본적이 있는지요!

신기술 을 접목시킨 데이터를 정부는 지금부터 자~알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전조등 상향까지 점등시키고 에어컨 작동후 불로워 최대 속도로 회전중에 점점 내려지는 연료량 mCC 데이터는 어리둥절? 하게 하는 부분입니다

 

 

 

 

 

 

강제재생중 3.5mCC까지 보이는데 이러면 뭐지? 하는 생각만이 머리에서 충돌합니다

 

 

 

 

 

 

 

 

 

크게 벗어나야 되는 연료량 mCC데이터 그런데 이정도에서 오르내리는 데이터만 보입니다

 

 

 

 

 

 

재생 완료후 메세지가 보여지며 이때부터는 기존 생각대로 7.5mCC

적은 연료로 강제구동이 되어 정상이라고 메세지가 확인되는 순간 까지 머리속에서는 지속적인 충돌이 발생 됩니다 아니야! 보고 있으면서 뭘그래! 아니야! 뭐지?

 

그러면 적은 연료량에서 강제구동이 된다면 전조등 안켜고 에어컨 안켜구 DPF강제 구동이 될려나?

 

 

 

 

 

 

 

 

그래서 전기부하를 전혀 주지 않고 DPF강제재생을 실행해 봅니다

오!!! 됩니다  되는군요 그것참 !!! 고것참 입니다!!!

 

 

 

 

 

 

 

 

DPF온도가 635℃ 미치고 팔짝 뛸 노릇 원래 다른 차두 그런가? 아니면

장착한 매직 캡슐로 인해 그런가 아무튼---

 

 

 

 

 

 

서비스 재생 비 활성화라는 메세지는 ECM에서 지시하는대로 전조등.에어컨 블로워

등등 전기 부하를 주지 않아 발생한 메세지 인데 요것참---

 

냉각되는 구간에서 냉각중이라는 메세지는 보여주지 않으나 냉각중임을 엔진 소음으로

느껴지는데 잠시후 위처럼 메세지가 출력 되는데 역시 전기부하를 주지 않을 경우

정상 적인 메세지 표현은 ECM에서 하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DPF강제 재생은 원할히 됩니다

 

지금도 기존 개념과 매지캡슐 장착후 혼돈의 생각으로 브레인 내부에서 열을 발생 시키고 지근지근한 골아픔으로 A- 오늘은 작업을 그만 하고 쉬어야 겠군요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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