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음력 1월1일 평택 맑음 입니다
모두들 안전하시고 좋은일이 가득 하시길 바랍니다
태양 전지판을 태양의 빛이 오전9시 시내에서 비춰질때 측정한 데이터 입니다
좌측은 세운 태양전지판에서 충전되는 전류값이고 우측은 누운상태의 전류값인데
배이상 전류값 차이가 발생합니다
병렬 작업으로 태양전지는 배터리에서 합산 충전 된다고 보여 집니다
약간의 음영에도 충전량이 제대로 나오는것 같지는 않은데여
나무가지 전신주 등의 음영에 충전량이 오르내리는 것 같습니다
현재 시간 9시30분 지나고 있습니다
두판을 모두 세워 봅니다 전류량이 나중에 세운것이 전류량이 큰 이유는---
음영이 나중에 세운 앞쪽것이 거의 없고 처음 세운것은 음영이 확연합니다
음영의 차이에 충전량이 크게 차이가 나는 것을 알수가 있었는데여!
배터리에서 보여지는 충전량은 14.92A 이므로 모두 세워져 있는 태양전지판에서
나온 전류량 입니다
전지판이 모두 음영이 전체를 덮은경우 10시10분 지나고 있는데
빛이 있으면 충전은 전류값이 크지 않아서 그렇지 발전은 되는가 봅니다
어느정도 앞 건물 음영이 벗어나고태양이 전지를 비춰줄때는 10시43분경 이렇게비추어 주기만 해도 약46A의 발전이 되어 배터리로 팍 팍 들어갑니다
태양빛이 남쪽으로 가서 비춰지는점 태양 전지판이 현재 약70도로 세워져 있으나
태양빛이 들어오는 각도가 남향에서 비춰지니 역시 약 60도에서 비스듬히 전지판을
비춰주는 상황임
오!!! 감사한 태양님---!!!
태양광 패널을 내리고 현재시간 11시20분 측정된 전류량은 감소하는데
이대로 두고 만충될때까지 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느낀점은 바람이 거의 없을경우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여 배터리 잔량이 부족하면
빛을 최대로 받을수 있게 솔라판을 세워 많은 전류량으로 충전을 하는것이 유리 할수
있다는 생각이며 현재 인산철 400A배터리에서 주 난방을 하는 것은 무시동이 어떨지
또는 오지에서 발전기를 사용하던지 하는것이 유리 할듯 합니다
아니면 400A인산철 배터리 두개를 장착 하던지 말입니다
이상 자작 콤파스 캠핑 카라반 최성은 입니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구를 위한 5등급 차량인가 (0) | 2019.03.22 |
---|---|
SM525 점화플러그 이탈 (0) | 2019.02.09 |
아우디 2.7디젤 DPF (0) | 2019.01.31 |
작업이 쉬운 CDPF (0) | 2019.01.29 |
카니발의 반란 (0) | 2019.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