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많이 안 춰서 고생들 하시쥬? ㅋㅋ
쌍용 차량의 고장항목은 엔진측이나 DPF측이나 동일한데 이렇게 보여 주는 의미는
뭔가유? 아시는 분만 아실듯 한데 여기서 예열 플러그 제어기에 문제는 있을수도
있고 없을수도 있지만 예열플러그를 교체한후 재 확인해봐야 알것 같다는 생각
아시쥬?
글로우플러그를 4개 탈거하고 보는데 잘 안나온데는 분명 이유가 있다
나사산이 아래부터 손상되 탈거된 예열 플러그는 문제가 있어 보인다
마지막 1개인 5번을 탈거하는 작업시간을 매우 더디게 만든 가열 플러그인데
5기통에서 5번이 속을 드럽게 썩인 결과물이며 부러지지도 않고 빙빙 돌기만 하여
무척 어렵게 탈거된 교품이다
이번에는 CDPF를 점검하는데 냉간후 시동시부터 시동후를 확인하는데 고장항목에
관련해 큰 이유가 없어 보이는데 그렇다고 온도센서의 이상을 무시할수도 없다
배기구 확인해 보면 CDPF의 내구성에 큰문제는 없어 보이고 탄매도 보기에는
정상적인 그을림으로 보인다
DOC 입구인 연결 플렌지에 검뎅이는 당연하게 도포될수 있는 구조인데 열에의해
청소를 해야 안전한 작업이 될것이라는 생각이다
약10분동안 열에의해 산화된 DOC전단인데 모든 검뎅이는 불에 태워 불어내는게
정석이라는 생각이다
전단 온도센서와 후단 온도센서는 기본적으로 교체를 해주는것이 작업공정에
들어가고 특히 고장항목이 재 발생 하지 않아야 하므로 각 커넥터도 잘 확인한다
모든 작업 완료후 무부하 급가속이며 이때 CDPF차압 발생량을 확인하니
현대와는 비교될 94mbar 값이 보여 지며 이걸 "영"으로 내릴수 있는 방법은 없다
신품? 역시 "영"의 수치는 절대 보여 질수 없는 구조이다
주행데이터 인데 수리후 주행 데이터는 매우 중요하다 이작업 과정을 거치지 않을경우
실수할 확율이 높아지므로 주행 데이터 기록후 철저한 데이터 판독을 병행 해야 한다
시운전 55km 주행후 아이들 상태의 데이터이며 이때의 데이터는 매우 안정적으로
흠을 잡을수 없었다
평택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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