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금도 R-엔진에서 클램프 볼트가 부러진 경우 파내기 어렵고 파기 어렵고
드릴링 작업 어렵다고 부러진 뿌리를 제거 안하고 캠 캐리어에 퀵서트 너트를
삽입하여 기존 볼트를 잘라 길이를 맞추어 조임을 주고 있다면 정석이 아니라는
말~~ 말을 하고 싶습니다
A-엔진의 클램프가 터져 튀어 올라온 건인데 A-엔진은 캠 캐리어가 있어도
그대로 퀵서트 너트를 삽입하면 작업은 가능 하지만 부러진 볼트 뿌리는 절삭해
내고 원래의 볼트로 조임을 주는게 맞습니다 캠 캐리어에 장착시는 위험하다
어느정도의 압력이 있었는지 보는바와 같이 양쪽 리턴 호스를 절단시킬 정도로
인젝터가 튀어 올라온 건인데---
차량 운전자는 아무래도 귀가 좀 어두운듯 엔진 이음이 이상했을낀데여!!!
작업 완료후 사진인데 뭐그리 힘들지는 않지만 정확한 센터링은 잡아줘야 합니다
거의 작업할려면 연료 인젝터 파이프는 비상용으로 가지고 있어야 즉시 작업 완료
가능한 것으로 보이는 것은 파이프가 부러질정도로 튀어 나온 것이 많다는
겁니다
인젝터 클램프가 상부에서 부러진 경우인데 R-엔진의 경우 그대로 퀵서트 너트를
삽입하면 일은 쉽지만 나중에 실린더 헤드 손상의 우려가 매우 큽니다
다시 말하지만 볼트제거 작업은 원칙이고 원칙은 매우 중요하다는것을 정비사는
인지해야 한다
1번4번에 문제가 크게 발생된 것으로 부러진 뿌리까지 절삭해 낸뒤 특수 보형물을
실린더헤드에 깊게 삽입하여 안전한 원칙으로 작업합니다
부러진 볼트가 아무리 강성이라고는 하지만 특수 열 처리된 볼트라도 작업 방법에
원칙을 가지고 드릴링 하면 1개 복원 즉 부러진 볼트 제거하는데 약 20분 정도면
작업이 완료 된다
늦은 저녁 수십km를 견인해온 투산 차량인데 압축이 픽픽 하는 소음을 발생
차량소유주가 겁나서 견인했다고 하는데---
R-엔진인 투산역시 캠 캐리어를 통과해야 안전 합니다
하도 여기 저기서 탐나는지 복제를 연간 들 해야쥐 그래서 자세한 내용은 보여주지
못한다 나중에야 알것지---만
원래의 볼트를 신품으로 교체하고 교품은 나사산이 뭉그러져 내 팽겨 집니다
늘 하는 이야기지만 캠 캐리어에 이상한 작업을 하면 수개월후 실린더 헤드는
그냥 있질 않을 거라는 생각입니다
명품 클램프 볼트 부러진 경우 작업 공구는 필자의 것을 따라 오지 못한다
복제는 복제일뿐 원조를 논하는게 아니다 기술적 기계적 공학을 이야기 하는
것인데 숙련되고 오래된 경험에서 제작된 것이기 때문이고 개발자 의도를
절대로 이해할수 없다는 생각이다
개발비가 얼마나 들어갔는지를 안다면 ---!!!
복제는 --- 보고 만드는것 자체가 얼마나 쉬운줄 아는가? 세계최초로 연구 개발한
사용 방법을 보고느끼고 베끼는건 무지 쉽다는거 아시쥬?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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