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고장 항목이 삼성 LPG 차량에서 이렇게 발생하면 황당합니다
뭐가 뭔지 알기가 수월하진 않더군요
퓨얼 트림 뱅크1 이라는 이야기로 보여지는데 아무리 육안 검사를 해봐도
지침에는 진공이나 흡입이 샐경우 이고장이 발생한다고 하던데 안보인다
스톨을 가해 보는데 뭐 매우 정상의 그림처럼 보여지는데 마음은 매우 불편하다
잘 알지 못하기에 고장코드 자체를 이해하기 어렵다 ---
아이들 상태의 데이터인데 그저 정상이라고만 보여지는데---
산소센서 전방 후방 크랭크각 센서 아이들 리턴호스를 모두 교체한다
산소센서는 누적 피로에의해 반응시간 늦음으로 느껴져 교체를 권장했고 크랭크 각
센서는 주행중 시동이 꺼진다고 하여 교체했는데 웃기는건 시동을 걸어놓고
크랭크각 커넥터를 탈거하면 즉시 시동은 꺼지는데 고장 항목이 기록되질 아니한다
거참 신기도 하다다 중요한 센서임에도 고장 항목이 기록 되질 않으니---
스로틀 바디와 에어필터 사이의 호스를 시동걸고 하는주에 엔진 회전수가 약하게 변동이 온다
부품 교체후 2200 엔진 회전수에선 데이터가 정말 잘나온다 맘에드는 데이터
교품 작업후 떨림 자체가 없는 데이터인데 엔진 회전수의 그래프를 보면
매우 안정적이다
교품 사진을 자세히 보면 P0170 - 퓨얼트림 B1의 고장은 호스의 절손으로 발생된
것으로 진공이나 흡기 누설등의 요인이 정확하게 맞다는 생각을 다시 가지게
된 사례였는데 삼성 차량의 고장 항목중 퓨얼트림 B1고장은 우선적으로
흡기 호스관련부터 확인해 보는게 맞을것 같다는 생각이며 이후 반응이 느릴 관련 센서
들을 교체 하고 HHO 가스 시공과 엔진오일 을 교체하는게 좋으며
특히 냉각수의 교체전과 후의 효과는 매우 차량의 컨디션을 좌우하는 물질이라는
생각입니다 오래된 냉각수는 교체하면 주행 느낌을 차량 소유주는 크게 느낄수
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니발의 반란 (0) | 2019.01.25 |
---|---|
부러진 고정볼트 탈거하기 (0) | 2019.01.21 |
스마트한 스마트정션 박스 (0) | 2019.01.11 |
조금 춥다고 예열플러그작업 (0) | 2019.01.08 |
오랜만의 EF소나타작업하기 (0) | 2019.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