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멀리서 오신 차량 소유주분 소개 받고 왔따고 하는데 누구 소개라는 말 감추고
말하는군요 (이러면 누가 보냈는지 알수가 없어 인사를 드리질 못한다)
현상이 뭐냐고 문진하니 ""시동걸면 바로 꺼지고 시동후 안꺼지면 주행중 시동이
파르르 하면서 폭 꺼지고 그다음에 시동이 안걸리는데 레일 압력 센서가 뭐 어떻다고
그것 갈면 되냐고"" 하는군요
그러면서 멀리서 인젝터 재생으로 모두 바꾸었구 연료필터와 탱크내 수분 모두 제거
했다는디 흐흠~!!!그럼 내가 뭘 봐 줄수 있을까 거의 없을것 같다
순서대로 보면 엔진측 P0087에 의해 주행중 시동꺼짐이 있었던것 같고
제동제어는 시동꺼짐으로 시동안되니 견인하여 발생된 것이니 지우면 될것 같고
나머지 모두 배터리 전원이 낮음으로 발생된것 같아 크게 우려할 소지는 없어 보인다
차량을 주차후 다음날 아침 스캐너를 연결후 시동을 걸어보니 매우 정상적으로
그것두 한방에 자~알 걸린다
고객과 유선 통화 해 보는데 차량 소유주 "그럴리가 없는데 아닌데 " 한다
그럼 오후에 한번 더 걸어보쥬 뭐~어!!! 라고 대답후---
한참을 놓아두고 BMW-X6 예열플러그 작업후 혹시 하며 스캐너를 걸고 시동을
걸어본다 제~엔~장 잠시후 뭐하다 보니 시동이 꺼지는게 아닝감!!!
A-다른차 만지질 말걸 원인을 알려면 시동이 꺼져야 하는디
또 다시 시동이 꺼지질 않는다 미쵸 증말!!!
차량 소유주 말대로 시동이 꺼지긴 하는데 그다음에 시동걸면 잘걸린다
혹여하는 마음에 연료필터를 탈거하여 종이컵에 담아 내는데 아~~~ 이건 뭐지?
물반 고기반이 아닌 아니 물이 더많고 기름이 좀 적네?
"고객님 연료에 물이 많이 들어 있는디 이게 어찌된 걸래유? " 하니
"주유소에서 그것도 단골로만 댕기는 주유소에서 기름능건디 그럼 그 주유소에서
넣지 말아야 하나유?" 합니다
아무튼 그건 모르겠구 담부터는 평택에서 기름 느세유 평택기름 증말 좋아유
이해가 안가지는 않는다 벌써 일월을 훌쩍 넘기려고 하니 분명 이전도면 뭐가 뻑가고
또갈수 있는 상황인디 와~~아 시동이 걸린다
혼탁해진 연료의 색상은 파라핀 응고가 아닌 물이 썩인 혼탁도인데
물이 대량으로 섞인 연료를 모두 제거하고 걸레를 넣어 더듬더듬 내부 수분을 적셔본다
요작업 잘몬하면 기냥 팔뚝 써~억 하는순간 피가 철철 나올수 있어 두텁게 토시
착용하고 베거나 말거나 이리저리 걸레질 하듯 훔쳐낸다
그래저래 청소를 잘했음에도 연료탱크 내부 녹이 있는것은 세월의 흔적으로 남겨
놓기로 하고 (교체하면 많은비용과시간이---) 녹난것은 냅두면 그냥 혼자 떨어지는건
아니니까
신유를 주입하고 빙결 방지제 주입하고 세탄 상승용 첨가제 들이붓고 시동을 거는데
오메 좋은겨 ! 시동 한방에 부릉~ ~ ~
그리고는 매우 안정적인 데이터 그려 이래야 하는겨!!!
커먼레일 파~악 인젝터파이프 파~악 연료라인 파~악 연료탱크 파~악 에어로 쏩니다
팍팍 에어 로!!!
모는작업을 완료후 냉간시동을 걸어보니 레일 압력과 목표레일 압력이 매우
안정적인 데이터를 보내 주고 있어 흡족한 상태이며 수분에 피로를 많이 가진 IMV에
고생했다고 교감을 해 본다
배터리 전압이 시동시에 다운되는 그래프를 보아서는 요것두 작업하구 싶은디
호주머니 사정이 좀 그런것 같습니당~ 늘 생각하지만 고객의 비용부담을 생각해서
작업하면 나한테 손해가 오는걸 알면서도 이러는 군요!~
이데이터는 열간시의 값을 본 것인데 엔진 회전수의 그래프를 보면 매우 안정적이고
레일 압력 그래프를 보아도 역시 안정적으로 이정도면 주행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것으로 보여 마무리를 해 보며
추후 이상이 있을경우도 있다는 경고를 소유주에게 고지한후 출고 한다
평택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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