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점화플러그복원

평택 최성은 2021. 11. 2.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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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금도 갤로퍼는 잘 달리고 있군여

LPG 갤로퍼 정말 오랜만에 보게 되는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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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크플러그 이탈

주행중 점화플러그 빠짐으로 엔진 압축음이 크게 발생

차량소유주는 약1주일전에 문의해 온 경우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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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크2-4번 스파크플러그

뱅크2의 4번 점화플러그가 없는 상황인데도 시동은 잘 걸리는구먼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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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반 피치파손

점화플러그 피치 파소니 절반이상 무너져 있는데 점화플러그는 저혼자 이탈을 한게 절대 아니라는 생각이다

분명 덜 조임으로 엔진 압축과 열로 인해 조금씩 풀려 최근에 완전 이탈을 한 것이라 추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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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플러그

이탈된 점화플러그를 잘 살펴보면 플러그의 피치는 손상이 거의 없다는것은 상대적으로 약한 알루미늄인

실린더헤드의 피치가 플러그가 움직이며 손상된것으로 추정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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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삽입구

플러그 삽입이 절대로 진해이 어려운 상황인데

플러그 종류는 M10*P1.0,M12*P1.25,M14*P1.25 등 거의 피치부는 1.25이며 위와 같은 경우에는 필히 보형물로

임플란트 시공을 해야만 플러그가 거치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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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린더헤드 플러그피치 가공

보형물 피치를 가공한후 플럭에 보형물을 삽입해 조임을 줍니다

단연하게도 토크렌치를 사용해야 하며 확실하게 조임을 줘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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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플러그 장착

플러그 장착후 압축력 확인하여 정상 출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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