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에는 투산차량이 브레이크 페달이 푸~욱 들어가는데 뭐가 이상이 있냐고 문의하는 차량 소유주
브레이크는 밟으면 무조건 차량이 잘 서야하는데 무슨 문제가 있는건지 점검을 해봐야 알지요 하며
진단및 원인 이상 부품을 정확하게 알려드리는데까지 진단비가 발생 하는데 진단해 드릴까요?
하며 점검비용과 시간등을 제시하니 차량을 놓고 갈테니 야그해 달라고 합니다
난 이러는분들 증말 사랑혀!
투산
이러한 고장은 무시해도 됨
자동차 종합검사장에서 출력및 매연 검사시 발생하며 고장개소 삭제가 안되면 진짜고장이라고 판단할수 있으며
대부분 고장개소 삭제하면 지워지는게 상식 입니다
엔진측 고장개소
이 고장개소는 추후 발생할 주행성능 이상이 발생할것 같다는 점검내용을 고객에게 인지시키고
이때 흡기 관에 장착되있는 맵센서를 탈거해 보면 많은 슬러지가 맵센서를 막은 흔적을 보여주는게
말하는것 보다는 천배이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아연수치
브레이크 관련 아연도금이 수많은 작동으로 도금량이 미세하게 벗겨져 그 수치를 읽는 장치라는 설명을
차량 소유주에게 전달하고
브레이크 마스타
브레이크 마스타 압력
브레이크페달이 서서히 눌려지는 현상을 점검중 브레이크 마스타 실린더 압력이
124㎏f/㎠으로 측정되며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있는 약5초간에도 압력이 그대로 유지되어
브레이크 마스타 실린더의 작동은 매우 원할하며 정상의 상태를 보여준다고 판단됩니다
뒤브레이크
브레이크 페달 들어감
브레이크 압력이 서서히 내려가는 운전석 뒤 캘리퍼 에서 측정된 데이터인데
뒤 동승석측 캘리퍼의 압력은 정상적으로 압력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런경우 하이드로닉 어셈블리 내부에서
밸브 밀착 불량으로 보여지는 경우로 판단합니다
모듈 내부 코일은 거의 불량이 없었지만 솔레노이드 리턴 스프링의 녹으로 피로감과 플런저왕복 운동
실린더와의 간섭으로 인한 긇힘등 에 의한 피로감으로 발생하는것인데 이유는
브레이크 오일을 저급품을 사용하거나 교체주기를 지나쳐 고장이 발생하는게 대부분으로 보입니다
거의 이런경우 누유가 없을경우 하이드로릭 모듈 내부로 판단되더군여
앞좌,우
앞 좌,우 압력
앞 좌우 브레이크 압력은 124㎏f/㎠으로 주어진 압력이 122㎏f/㎠으로 측정되어 거의 정상이라고 판단되는데
동일하게 약6초간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있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공기빼기
앞 좌우
브레이크를 밟으며 스캐너를 사용한 HCU 공기빼기를 작동시키면 이처럼 파형이 보여지는데 좌우 편차가 발생되어
ABS모듈 어셈불리에 문제가 있다는 판단을 해 봅니다
테스트시 경고등
스캐너 고장개소없슴
테스트 공기빼기를 동시에 실행하면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이처럼ABS경고등이 점등되지만 매우
정상적인 경고등 점등이며 이때 ABS고장개소는 전혀 이상이 없다는 메세지로 대신 됩니다
HYDRAULIC MODULE ASSY
모듈을 정비공장에서 작업을 하고 (작업의뢰) 재점검을 합니다
이유는 아시쥬? 왜 정비공장에서 작업을 하고 오는지---
이걸 풀어 줄수 있는 방법을 알아봐 달라고 수십차례 지회장과 도조합에 상신을 해도 맨날 되돌아오는
답변은 지속적인 추구를 하고만 있다고 정말 쉽지 않은 행위라 하는군여!
그럼 정비공장에서는 정밀하게 점검 하는지 알아볼까요? 전혀 그러하지 않습니다
대충 이거해보고 안되면 저거 해보구 식 입니다
HYDRAULIC MODULE ASSY 교체후
이렇게 모듈 어셈블리 교체후 뒤바퀴의 캘리퍼 압력은 전륜과 거의 동일한 압력이 형성되며 또한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있는 시간동안 압력은 그대로 유지하는게 보여집니다 (5.6초 동안)
하물며 정비공장에서 조차 나에게 오히려 이렇게 점검을 부탁해 오는데 말입니다 A A A 곱하기
열하구 여덜입니다 ㅋ~~~
평택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2580-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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