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평택 최성은 2022. 2. 28.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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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브레이크 관련작업시 정말 많은 고민을 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이처럼 브레이크 마스타 실린더를 교체해 놓고 수리전과 같다고 문의하는 정비사와 고객의

전화가 정말 많이 오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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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포트

브레이크페달이 발로 밟으면 푹 들어간다고 입고하였는데 진단전에 이것저것 문진을 해보니 차량 소유주의

지인에게 점검을 받고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를 교체 했다고 한다

 

차량 소유주에게 재 점검을 원래 작업한 곳에 가서 하믄 잘해 줄거라 하니 무조건 차량을 놓고 간다구하네?

내가 낼름 점검비가 무지하게 비싸유 하니 어쨌던지 수리를 해 놓으란다

난 이런분 증말 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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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포트 압력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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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포트 압력측정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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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압력

브레이크 마스타 실린더 를 덜렁 교체해놓고 문의 하는 전화가 정말 많이도 오는데 마스타실린더는 왜 갈은겨?

하니 뭐 브레이크페달이 푸~욱 들어가믄 그게 젤 만만 하다고 한다 증말 미쵸!

 

※브레이크 마스타 점검은 P,S포트를 (M12*P1.0) 볼트에 기밀 테이프로 감고 각 포트에 조임을 주어 에어빼기

작업을 조금 해준뒤 브레이크 오일이 누설 되지 않는 범위로 볼트를 조여줍니다

다음 브레이크 페달을 힘껏밟아 페달이 눌러지질 않으면 브레이크 마스타 실린더 매우 정상으로 간주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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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이건 예시인데 압력은 이동은 1을주면 끝단에서 1이 나와야 하고 100을주면

100이 나와야 합니다

어디선가 누유가 없다면 주어진 압력은 그대로 압력을 유지해야 하지유!)

 

다음 정상인 브레이크 마스타 실린더 포트에 원래대로 파이프를 설치하고

 

(이때 주의할점은 P,S포트는 알루미늄이라 너트부는 필히 손으로 살살 돌려져야 합니다

한피치 부분이라도 잘못 삽입되면 맞는 탭으로 탭가공을 필히 해야합니다)

 

타이어를 탈착해 각 브레이크

캘리퍼에서 에어빼기 작업후 각 브레이크 캘리퍼 압력을 측정해야 하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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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좌.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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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좌.우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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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좌.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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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좌.우1

어딘가 누유가 읍다면 VDC 모듈 내부 이상으로 판단해도 된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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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330 VDC 파이프 연결도

결론은 뒤 캘리퍼에 오는 압력은

뒤좌측이 57.46㎏f/㎠의 압력이 보여졌으며 뒤우측은 26.19㎏f/㎠의 압력이 보여졌고

앞 캘리퍼에 오는 압력은

앞좌측은 39.23㎏f/㎠의 압력이 보여졌으며 앞우측은 55.8㎏f/㎠의 압력 차로 보여졌고

 

압력계에 의한 편차를 보면 4바퀴 모두 편차가 있어 ABS모듈로 (VDC) 판단되며 이유는 ABS 미작동인

상태의 브레이크 동작만으로 압력이 떨어지는걸 알수가 있어 (페달을 지속적으로 밟고 있어도 압력이 해제되는중)

 

프론트 우측만이 그나마 좀 압력이 유지되는걸 확인할수 있고 나머지 3륜의 압력은 서서히 낮아지므로

VDC모듈 이상으로 생각합니다

 

 

 

파일 첨부REAR.psdata
파일 첨부FRONT.psdata

아무튼 이래저래 요래저래 점검후 점검비만 받는다 요거이 교체작업은 난 싫어라 합니다

아시쥬? 왜 싫어라 하는지 ! ! !

 

 

평택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010-2580-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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