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매연 분명히 줄여야 합니다

평택 최성은 2022. 8. 17.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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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산타페 차량이 검불되어 입고 하였는데 문제는 조금만 가속 페달을 밟으면 엔진이음이

크게 들리는데 청각으로 점검하기에는 개스킷 터진 이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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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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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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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검 판정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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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서히 가속시 매연

가속페달을 천천히 눌러 끝까지 가속중인데 대형 집진기를 이용한 불어내기 수차례후

발생된 매연 포집량인데 뭘 해야 매연이 안나올련지 몰것군요

 

매연!!! 매연 광 투과식 측정기를 사용해 보면 매연이 어떨때 많이 또는

어떤 작동시 배출이 과다 되는지 !!!

인젝터의 문제인지 !

기계적 문제인지 !

어느정도 감을 잡을수는 있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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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개소 없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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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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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척후

일단은 흡기측의 슬러지 과다 흡착으로 범버및 관련 부품 탈거후 작업해 봅니다

이후 세척된 흡기측은 청결하게 작업마무리 하는데---

 

흡기 다기관 탈거를 범버및 전패널 탈착 하지 않은 상태에서 작업하시는분들 정말 대단합니다

그리고 힘들게 작업하시는분들 존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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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챠저 주변

터보안측 실린더 측을 보면 매연이 가득 주변에 도포된 흔적이 있는데 이런다고 매연이 과다되어

불검판정을 받았을리 없는데 아니 그렇습니까?

 

이런경우 매연이 덜 측정되는게 이치라 생각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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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죠스트 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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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가스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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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R쿨러

익죠스트 변형과의 이상으로 소음이 발생한건 맞는것 같군여 근데

배기 가스켓을 요리 조리 살펴보아도 가스켓 주변은 흔적이 없어 좀 애매 합니다

EGR 쿨러 주변 까지 검뎅이가 많이 도포된걸 보면 어딘가 분명 누설이 있을것 이라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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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1번볼트

정말 난 이런경우가 증말 싫다

어쨌거나 볼트는 너무 어이없이 정말 아무런 힘도 주질 않았는데 부러져 소켓과 함께 엔진사이로

떨어진다 허~얼!!!

 

볼트가 정말 저혼자 견디기를 반복하다 부러진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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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릴후 탭가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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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형물 삽입

배기 연소후 매연이 크게 주변을 도포시킨 원인은 배기매니폴드 볼트가 부러져 기밀 불량으로

엔진 이음이 아이들시는 괜찮은데 엔진이 힘만 쓸려고 하면 엔진이음이 크게 나는 원인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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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가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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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 세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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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부하급가속

모든 조립후 엔진룸을 세척하고 무부하 급 가속을 실행해 보았는데

매연은 점점 낮은 수치로 줄어 드는게 데이터로 보여 집니다 이제는 작업이 잘된것 같아

불검 판정한 검사소로 댕겨와야 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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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검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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