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스타렉스 람다센서

평택 최성은 2022. 8. 18. 2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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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그랜드 스타렉스 17년식 유로6 차량에서 엔진 경고등이 점등되어 입고합니다

유명하고 줄기찬 산소센서 고장 --- 자~알 맹그런겨!!!

고장코드: P223800

 

아시다 시피 대기환경 즉 배출가스관련 고장은 센서나 이상제어시 경고등을

즉시 발생시키고 경고등 점등후 고장상태를 지속하여 운행시 수리비용이 크게

발생할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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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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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개소

신호값 낮음이란 단선이 아닌 뭔가 좀 부족하게 작동 된다는 뜻 일까요?

또한 (뱅크1 센서1)의 뜻은 뭘까요?

대기환경 오염도를 줄이는 각종센서의 이상은 고장개소를 분명 삭제하거나 초기화를 진행하여도

과거나 현재의 고장개소로 반드시 표출됩니다(며칠후 점등 되는 경우도 있슴)

정확한 점검과 고장 원인품을 알아야 할것 입니다

차종과 년식 제원을 확인하여 해당회로를 참조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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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항측정부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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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단람다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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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단람다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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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차 규정값

만일 커넥터나 ECM결함으로 각단자에서 측정이 안되거나 어려운 경우 아무리 람다센서를 신품으로

교체한다고 한들 원인제거가 어렵다는 생각이다

 

아무튼 점검하는 동안 시간은 지나고 점검 비용두 발생할것인지라 점검 비용은 철저히 창출해야 한다

고객은 어디가니까 이거라고 하더라 그러니 이것 좀 바꾸어 주라 하면

정비사는 책임질 작업을 하지 않았으니 고객은 뭐라 하지 않아야 함에도 뭐라 할수 있다

아시쥬? 그런분들!!!

근데 누가 알려 주었을까? 책임질 말을 해야 함에도!!!

말은 안달려도 걱정 ! 잘달려도 걱정이다 !

안달리면 답답하고 잘달리면 관절이 걱정된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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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품저항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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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저항값

람다센서의 저항값은 정상 규정값인 약2.4~4.0Ω (20℃약) 에 들어와 있지만 고장개소인 P223800의 고장은

ECM내부의 문제로도 발생될수 있고 연결된 하니스 커넥터의 접촉 불량도 있을수 있으며

산소센서는 인젝터,DPF,온도센서, AFS등의 연관된 고장이 발생할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즉 연소상태의 문제가 있어도 발생할수 있다라는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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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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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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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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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번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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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번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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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번단자

ECM에서 보내지는 각 단자의 주기는 거의 10mS인데 만일 ECM에서 이러한 주기가 동일하지 않거나

어떠한 한 단자에서 파형 자체가 나오지 않는다면 누구나 교환했던 람다센서 ---

그리 쉽게만 생각할 문제는 아니라는 의견입니다 여기에 당연히 고급 장비를 이용한 점검 비용 말하지

않을수는 없을 겁니다

 

이중에 멀티로 전압만을 고집한다면 정말 어려움이 가중될수도 있을 겁니다

천분의 10초 시간의 전압을 멀티로 본다는것은 좀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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