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점점 날씨가 싸늘해 지는것이 몸을 많이 보호해야만 오랜동안 작업을 잘할수 있을겁니다
특히 세월이 몸에 익어가는 이들은 목에 작은 스카프라도 이쁘게 매고 작업하면 그 이쁨에
감기가 절대, 들어오지 않을거란 확신입니다!
맞지유?
DCU (도징컨트롤 모듈)은 리어사이드 트립 LH측에 장착되어 있고
PM센서와 NOx센서는 차량 SCR측 차체에 장착되어 있으며
P20EE00 고장개소 일경우 Nox센서를 의심해 봅니다
이고장개소는 16년식 차량에는 기록되 있지 않으며
GSW에 기록되 있고 16,17년식에는 GSW에 회로기록이
안된상태 즉 Nox센서는 1개로만 표기되어있다
P20EE00 고장개소는 18년식 차량부터 기록되 있다 근데 16년식에 왜
고장개소가 발생되 있을까?
Nox센서는 29650-4A200 이며 부품대가 225,000원으로 역시 고가이며
SCR촉매는 289E0-4A610 이며 부품대는 939,400 원으로 고가이다
요소수 분사는 잘했는지 아니면 막혀 있는지를 확인해 봐야 할것 같군요
암튼 대기환경 측 부품이나 수리비용은 비쌀수 있는 조건으로 보입니다
P20EE00 고장 판정 조건인데 실제 운행하는 차량에는 많은 변수가 있어 꼭 위처럼 일 경우가 아니더라도
P코드가 발생되면서 대기 환경측 고장 개소는 지워지질 않습니다
P20EE00 고장개소에 의해 발생되는 원인중 고장판정 조건에서의 마지막 요소수 관련 누유및막힘에서
관련된 작업이 진행 되었는데요
이런현상이 발생하는건 정비사의 잘못이다 이유는 이차량의 수리를 위해 누군가 만진 흔적으로 보아
또한 이런 고장을 보게된 본인도 잘못이라는 --- ㅋㅋㅋ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반드시 연료필터와 요소수 인젝터는 확인을 해야 한다는 주장을 해 봅니다
엔진오일 교체 비용 좀 비싸지것쥬?
이유는 예방 정비 차원에서라두!!! 안전운행을 위해. . .
DPF전단 프론트머플러 파이프 탈거를 위해 요소수 분사 인젝터를 탈거해 보는데
문제가 크게 발생하였고
프론트머플러에 고체화 되어있던 이물질은 요소수가
공기와의 접촉에 화학 물질로 변해 쇳덩이를
녹이고 남은 물질이 고체화되어 있었다
즉 P20EE00
배기구가 거의 절반의 플렌지 두께가 녹아내린 흔적인데 우짜꼬!!!
부품이 있을라나?
결론은 유로6 차량은 엔진오일 교체시 연료필터, 요소수 분사구 청소, 육안점검을 필히 수행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엔진오일 매우 저렴하게 교체하시는분들 도대체 원가이하로 판매하는분들은
신에게 물품조달을 공짜로 받은것인지 참으로
대단하다는 생각입니다
왜냐면
이차량은 고가의 오일 교체하면ㅅㅓ 점검 차원에서
이것 저것 점검중 발견된 고장이라서 . . .
파이프 익죠스트 앞 28610-4H910 주변 대리점에는 없어
타지로 구매 입고시켜 보는데 이것두 가격이 121.000원 . . .
신품은 역시 조아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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