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엔진오일은 주기적으로 교체 하는걸 잘아시는 차량 소유주님들께서는
연료필터는 왜 자주 교체를 하지 않는지 알수가 읍당
"엔진오일 교체시 연료필터를 교체합시다"
시동이 어려운 경우 3대 순위중 1순위는 연료압력을
확인하는거 다들 아십니다
연료필터는 좌측을 이야기해 보면
연료 탱크에 저압 연료모터가 내장되어 있어 전기적으로 모터가 구동 될때
연료를 압력 송출하는 방식인건 모두가 잘 아실거구 필터위치는 운전석 뒤축 앞측 언더커버 안입니다
저압 연료가 모터의 구동으로 0.637초만에 시동이 걸리는 압력까지 도달하는데 시간이며
저압 연료모터의 압력은 통상 4바로 보면 될것 같은 생각입니다
저의경우 시동지연시 이런 부분도 살펴보기때문에
장비비용 들어갔쥬, 관련 연결부분 맹글렀쥬, 정밀센서 주문 제작했쥬 하니 당연히 점검비는 받아야 하쥬
모든 분들이 아시는 피코의 장점중 하나인 확대부분이 정말 좋아좋아~~~
시동에서의 3대요소중 시동이 안될때 가장 먼저 확인할것이 연료압력 입니다
NQ5에서 압력 게이지를 어디에 걸어야 하는지 알쥬?
스캐너에서 조만간 저압연료 압력 측정두 되지 않을까 하는 바램을 가져보지만
제작사에서 해줄랑가 몰것네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오실로 스코프를 사용하니 그래프로 장시간 측정해 보는것이
정비에 있어 매우 좋을것 같고 시동에 있어 3대요소중 연료압력은 1순위
그래서 정밀 압력센서를 이용한 측정을 해 봅니다
연료가 탄매등의 이유로 오염되어 검게 변색이 된 이유는 누구나 알것 같은데요
문제는 연료가 통과할려는 부직포의 면적에 부하를 받을수있는 조건이 형성되 있어
부하가 걸린다는 생각입니다
주행거리 2만이 채 안된 연료필터인데 이걸 보면 엔진오일 주기에 연료필터를 동시에 교체하는 것이
차량에 매우 이롭다는 생각으로 게시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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