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스타트 릴레이의 HO/LO

평택 최성은 2022. 11. 18. 00:33
728x9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DIESEL시동릴레이 NQ5차량의 SBW인 시동/정지 버튼의 회로를 보면

엔진룸 퓨즈박스의 시동릴레이에 1,2,3,5번의 단자가 있으며

 

1번 단자는 무조건 전압이 걸려있어야 하고

3,5번중 3번단자는 LO? 5번단자는 HI?

CAN LO,HI 는 아닌듯한데 역시 궁금하니 PICO를 사용하면 알것두 같아서 측정해 봅니다

 

 

 

열공중
디젤회로
가솔린회로
회로와실차
1

회로는 동일하게 작동되는 두가지 차량모델인데요

역시 터보가솔린 차량의 시동릴레이 회로는 LO,HI로 표기되어 있군요

 

스타팅 릴레이 탈거후 브레이크 밟지 않고 시동/정지 버튼 터치2회

작동후 즉시 재 터치하여 전원을 대기모드로 변화시킨뒤 운전석에서

내려 도어를 닫지 않은 상태의 데이터입니다

3번 단자 LOW , 5번단자 HIGH 시동/정지 스위치 브레이크 밟던 안밟던 놓아두면 0V이며

브레이크 밟지 않고 시동/정지 버튼 터치2회후

3번 단자 LOW 3.3V

5번단자 HIGH 2.4V 전압이 검출되는데 왜?

3번 단자 LOW라고 회로에 표기 되어 있을까

5번 단자 HIGH 라고 표기된건 뭐땜시!!!

 

 

 

 

 

 

2

브레이크를 밟고 시동/정지 스위치를 1회 터치하면 시동이 걸린다

그상태를 측정해 본건데

3번 LOW 3.5V정도이고

5번 HIGH 9V 정도인데 이래서 LOW/HIGH 라 표기 되었는지 몰것당

파일 첨부릴레이연결후시동상태.psdata

 

 

 

 

 

3

정말 여러가지를 알게 됩니다 시동전 ECM에서의 역할

시동후 충전량두 볼수있구

아무튼 호재님 # 에서 많은 학습들을 하셨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그 다음날도 자주 사용하고 생각을 많이 하면서 학습 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거란

생각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