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그랜져TG배터리방전

평택 최성은 2016. 2. 18.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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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타이틀이 과중하게 필요없을경우도 있네유!

TG그랜저 가솔린2.7 2006식 옵션 상당히 좋음

 

TG그랜져 고객님이 정비공장에 1주일 세워 놓고 방전되는거

잡아달라고 했답니다 그런데 안되어 (공장은 한차량에 매달려 있을수가 없슴)

그런데도 지정공장 무쟈게 좋아하시는분 있슴

오일두 지정공장 에서 교체하면 정말 좋은걸루 알구 있슴

 

내는! 더좋은걸 사용하는디---

 

전자제어를 이곳에 가면 잡을수 있다고해 입고하였다는데---

 

보닛 들면 후드 스위치 탈거하여야 전류측정시 확실하게 점검

가능한거 알구계시쥬?--- 커넥터를 탈거하면 BCM에서 보닛이 열린줄

모릅니다

 

 

 

 

 

 

BCM에서 출력하는 전압은  파형으로 보면 기존 방식이 아닌 스트로브 방식으로

전압을 내 보내며 도어를 잠금고 보닛을 열면 이전압은 접지로 흘러 BCM에서 도난으로

감지한후 후드스위치 아래 도난방지 경음기를 듀티로 제어해 울리게 합니다

 

 

 

 

 

 

 

 

 

 

이것 저것 홀몸으로 나대다 보니 몸만은 피로가 누적 됩니다

아무튼 암전류 테스터 해보니 자그마치 290mA누설되는군유!

 

 

 

 

 

 

 

차량을 입원시키고 가셔야 하는데 괜찮은지유! 물어보니 아무튼 잘좀 부탁한다고

하면서 놓고 가길래 시간을 측정하는데 18분이 지나도 암전류는 떨어지질

않는군요 거참 시간좀 걸릴것 같다는 생각이 ---

 

 

 

 

 

 

 

우선 회로를 안본 상태에서 발전기 전원을 차단하고 측정해 보니 아무 반응이 없군요

간혹 발전기에서 누정으로 그랜적 있어 경험이 뭐라고 훌쩍 해봤슈!

 

 

 

 

 

 

 

실내퓨즈박스에서 POWER CONN 이라는 암전류퓨즈를 탈거하니 엥?

그냥 좀 있다가 0.05A로 뚜~욱 곤두박질 ---

ㅋㅋㅋ 이퓨즈만 빼버리면 되는데 뭘! 돈벌었당!

 

 

 

 

 

 

 

대~애~충 이전도만 보아도  실내퓨즈박스에서 POWER CONN 이라는 암전류퓨즈를

탈거하고 ,삽입하고, 보구, 또보구, 기달리구, 왔다갔다, ㅋㅋㅋ---

TG그랜저 PIC방식의 회로를 보시면 매우 많은 연결 고리를 알수가 있는디!

 

 

 

 

 

 

 

이번에는 15A메모리 퓨즈를 탈거해 봅니다 웬걸  당연하게도 0.05A

기가차게도 잘 떨어져 줍니다 기분은 좋지유!---

 

 

 

 

 

 

 


 

 

실내등 모두 탈거 커넥터 빼구 왔다갔다 전류보니 ---

젠장 그대로네유 허~그럼 정말 시간 걸리는뎅!

 

 

 

 

 

 

이번에는 센터콘솔위 오디오 탈거 하구 이것저것 커넥터 빼보구

여러가지 해보는데 역시 안되유!

 

 

 

 

 

 

 

IC승질나!

가끔은 오피에서 문제가 다발생되던 조수석 트렁크측 프리미엄 앰프측 커넥터

와장창---

그래두 꿈쩍 안하는 방전전류값 으째면 좋대유?

 

 

 

 

 

 

 

메모리 퓨즈를 거친 모든 모듈을 검사하다가 마지막 운전석 트렁크측을 보면

PIC모듈이 있는디 이놈의 커넥터를 하나하나 탈거하다보니 전류갑이 정상으로

내려오더군요

 

맨위F52A---연료주입구와 트렁크관련

        F52B---RF리시버

        F52C---TILT10A에서 상시 전원공급

        F52D---좌측패키지

        F52E---후진패널 안테나에서

 

 

 

 

 

 

 

 



F52C커넥터를 탈거한 상태에서 도어를 열고 닫은후의 영상인데 과연

PIC모듈이 불량일지 생각을 잘해야 할것 같습니다

 

 

 

 

 

 

 


 

BCM 커넥터 탈거후 방전전류가 0.03A 이거이 머리가 매우 복잡해 집니다

BCM 커넥터만 탈거가 매우 어렵더군요

BCM에서도 PIC모듈로 연결되어 있고 CAN-LOW와CAN-HIGH가

연결되 있는데 캔의 로우와하이 파형이 전류자체를 먹는건 아닌데 무언가

오프시키는 제어부분이 틀어진게 분명한데---

 

 

 

 

 

 

 

 

 

 

 


 

이럴때

TILT-15A 퓨즈탈거후 배터리 방전량이 없어 다시한번 점검해 보는데

퓨즈를 거친 전원은

틸트&텔레코픽모듈, PIC이모빌모듈, 스포츠모드스위치, PIC모듈 로

연결되 있어 여러가지 보기가 불편합니다

 

 

 

 

 

 


 

그러나 다른 모듈을 병렬로 연결 되어진 회로를 지나쳐 점검 자체가 불편하여

그냥 PIC모듈 52-C커넥터 0.5R색상 배선을 컷팅하고 트렁크닫고 도어닫은후

방전시간을 측정하니 42초만에 배터리 방전을 멈춥니다

 

배터리 충전하고 방전량 재 측정한뒤 정상되어 출고 합니다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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