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혹시 배터리 방전 을 장비로 어떻게들 하시는지요
저의 경우 배터리 방전은
mV전압계를 사용해서 100% 완벽한 점검, 방전작업이 가능 하다는 것을 보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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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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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방전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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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ON후
ENGINE-ON 한후 그즉시부터 리어 디포거 작동으로 사이드 미러 글래스는 만지질 못할
정도로 뜨끈 뜨끈한데요 사이드미러 글래스에 손을 대보면 손을 못댈정도인데요
거참 이런 경우도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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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정션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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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디포거 RELAY 탈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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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디포거 회로
상시 전원은 멀티퓨즈 40A를 거쳐 열선 릴레이 (RELAY삽입상태)
NO 1번 단자와 NO 3번 단자에 상시배터리 전원은 인가되고
RELAY NO 2번 단자를 통해 코일을 타고 내려온 전원은 SMART (실내) 박스의 I/P-D 거넥터의 7번 단자에
ENGINE-ON/OFF-또는 KEY-ON/OFF 와 관계없이 배터리 전압만 있다면 무조건 전원은 인가되어야 합니다
10A 퓨즈는 REAR RELAY HEATER 가 작동해야 REAR RELAY NO 1번에 인가된 전원이
REAR RELAY NO 4번으로 점프되어 열선미러 10A퓨즈를 거쳐
리어 디포거 스위치 M04-B 커넥터 3번 단자로 전원은 인가되는 방식인데요
DEFOGGER FUSE 회로
회로 를 잘 살펴보면 있는 그대로 그려져 있는 회로를 이해하기 정말 힘듭니다
분명히 리어 디포거 스위치 터치 ON 하면 접지로 쇼트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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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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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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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듈탈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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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고시 디포거 작동중 퓨즈 단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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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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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즈 단선시 전원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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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시전원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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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즈저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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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튜닝이길래 이렇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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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닝 제거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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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닝 배선 제거후 배터리 미방전
전압계 적색 프로브 → 차체
전압계 흙색 프로브 → 배터리 음극에 물리고 보닛을 닫고
태블릿으로 측정해 봅니다
0mV 점검되 배터리는 방전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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