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작업전에 안전을 먼저 생각하고 임해야 한다는 생각인데요
몇번을 수없이 고전압 측정을 하다보니 슬슬 안전 불감증이
다가옵니다
케이블
DC파워 케이블에서 전압 측정을 합니다
이때 내연기관 작동시와 EV작동 을 측정한 고전압을 보여 드리는 중이며
항상 파워 케이블 번호중 1번은 +라는 것을 상기해야 합니다
만일 위치가 잘못되면
배터리 전체 내부에 시멘트 저항이 손상으로 시동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될수도
있습니다
고전압 측정
DC파워 케이블 1번은 + DC파워 케이블 2번은 -
이위치는 불변입니다
파워 케이블 선로속에 단자 검침을 위한 배선을 감아 수축 튜브로 제작 용이하고
안전한 전압 검사를 합니다
배터리 전압
DC 고전압 측정은 (파워 커넥터) 디프렌살 프로브를 설치하고
1/200 설정후 인입리드적색은 파워 DC커넥터 단자 1번 +에 탐침하고 인입리드 검정색 리드선은
파워 DC커넥터 단자 2번 - 에 탐침하여 EV모드와 내연기관 작동중 고전압을
측정해 봅니다
배터리 고전압
KEY-ON/OFF 구간 배터리 고전압이며 이정도의 전압에서는 내연기관이 작동 되지
않으며 ENGINE READY MODE 에서 홴 소음만이 발생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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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활용 설정
시동후 배터리 고전압
배터리 고전압 274V가 되어가니 내연기관은 정지되고
ENGINE READY MODE 로 유지 됩니다
방전중 시동될때 배터리 고전압
배터리 고전압이 낮아지는 260V 근방에서 내연 기관이 작동되어
충전을 합니다
배출가스 모드에서 배터리 고전압
배출가스 모드에서 KEY-ON 으로 유지하면 전압은 최대
274V를 보여 주는데 내연기관은 지속적으로 작동중입니다
스캐너 데이터
배터리 매니지먼트 데이터 값중 EMS 메인릴레이가 지속적으로 CLOSE 모드인데요
KEY-ON 시 릴레이 닫힘 즉 접점 포인트 연결된 경우를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배출가스
이때의 지속적인 내연기관 작동중 배출가스량은 신차라 그런지 매우 양호합니다
여기서 O2는 배기구내에서 깊이에 따라 변할수 있으며 최대한 깊이있는 프로브 삽입이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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