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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상 AC모터인데도 차동프로브로 측정하면 이처럼
정현파형이 나오는게 아니라 HPCU에서 제어하는 PWM 제어파형이
나타난다
다만 측정후 파형이 왜곡이심한지 불균형 차이가 어는정도인지를
확인할수 있다
만일 전압 드롭이 되거나 큰 변동이 있다면 전원 공급 문제와
회전자의 문제로 이어질수 있다라는 판단을 합니다
상전압 측정을 하면 뭔가 좀 생각했던 것 하고는 다르게 측정되는데 언뜻보면 디지털 파형과
매우 흡사하게 측정되는데 이걸 PWM 제어라서 그렇다
위는 모터 "D" 차량이 상시4륜이므로 전,후 타이어를 리프팅하고
주행모드로 1-U 2-V 3-W 상의 노이즈 그대로 전류량을 확인해 본 경우인데
A-CHANNEL 의 경우 측정파형의 높낮이의 폭이 커서 더 큰 전류량을
기대하였는데 실제 측정치 는 다른채널 대비 낮은게 보인다
오실로 스코프가 불량인가하고 2채널 전용으로 측정해 봐도 동일하다
동일한 데이터중 100KHZ 저역통과필터후
위치조정후
암튼 기본적인 우리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의 규격인 60Hz로 바꾸어 정리를 해봐도 1상 U선은 파형의 높이가
높낮이가 다른 상 보다 좀 크게 보여지는게 이해를 하기 어렵다
MOTOR전류
이건 전류량을 모터에 인가되는 파형인데
DSP에서 60Hz로 변환해 살펴본 것인데 그래도 1상인 U상이 상대적으로 높낮이가 커 보이는게
왜지?
공랭식이 아닌 수냉식이라 그런가 ?
암튼
원칙은 이처럼 3삼 모두 교류파형이 높낮이가 고루 나와줘야 안정적으로 보이는데
AC는 분명 맞고 인버터를 통한 전압이라 뭔가 좀 부족한것 같다
1번 상인 U상 전압도 높고 전류량도 차이가 있어 산업용 전압대비 맘에 안듭니다
3상 모터의 회로 결선은 PICO MT03A 장비를 사용하면 신속,정환한 측정이 맘에드는데
PWM제어를 하는 HPCU 내부의 품질 문제인가? 하는
이런경우 비교할 차량을 다른차종과 비교파형을 측정해야 할것 같은데
날~~~ 잡아야쥐!
모터전류1
문제점
물높이 조심
예전 가솔린 차량이나 디젤 차량의 경우 장마철에 비가고여져 물 웅덩이에 또는 냇가물처럼
물수위가 깊어진 곳을 지날려면
엔진 흡기구를 높여 쾌속으로 지나도 큰 지장이 없었지만
하이브리드 신형 차량인 소렌토
정말 물을 조심해야한다
폼잡는다고 내차는 하이브리드라고 반 전기차량이라고
깊은 물 웅덩이를 휘접고 건너가면
잘못된 경우 수백만원의 수리비용이
발생할수 있다
절...대...로...!!!
장난이 아니다 우숩게 지나칠 일이 아니다
안전은 소중하니까!
스캔데이터
인터락 사용단자
안전작업 지연시간
항상 안전부터 생각을하고 작업에 임해야 하는 이유중 으뜸이고 1로 봐야하는
제어 기준인데 누구는 5분 누구는 몇분 누구는 배터리만 탈착하면 되 등등
이처럼 인터락 제어가 끝나는 시간이 10분 인데도
10분안에 미리 뭘 만지겠다는 생각은 하지도 말아야 합니다 절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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