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3.1절 인데 호국선열의 묘역에도 갈시간이 없군요
나라를 지킨 조상들의 얼에 조금이라도 미안한 마음을 가져야 하거늘---
태극기만을 일년 내내 비가오나 눈이오나 계양해 봅니다
차종:K5-LPI
입고목적:자동변속기 3속 고정으로 문의겸
주행거리:119,000Km
이와 같은 고장코드로 자동변속기 주행시 변속이 3단고정으로 가속성능이 안되어
여러가지를 확인해 봅니다
미션업체에 의뢰전 많은 생각을 해 봅니다
1,여러개의 솔레노이드 밸브의 문제가 있을경우
이때의 문제는 고장코드중 하위 고장코드가 동일하게 발생 되어야 한다
2,여러압력 라인중 오리피스측 막힘이나 유로의 이상시
이럴경우 변속기 오일색상이 RAD 이므로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TCU커넥터를 탈거하고 배터리 단자를 탈거후 고장코드 삭제하여 차량을 리프팅후
주행하면 초기 변속작동은 원할하지만 잠시후 즉시 상단의 고장코드 발생합니다
입력축과 출력축과의 거의3배율로 보여져 이것도 정상으로 보인상태 이므로
자동변속기 업체로 위탁 하기로 고객과의 협의를 끝내고 ---
냉각수 온도를 확인하여 온도가 조금 높다는것을 (그래프상)
너무 -측의 낮음으로 냉각수 교체가 어떨까 합니다 그랬더니 차량소유주
"한두어달 전에 교체하였는데요?"
알고 보니 보쉬카하는 후배의 샾에서 냉각수를 교체 하였다는군요
PH7.5이상이므로 큰지장은 없으나 온도가 조금 더 그래프상 낮게 높은 온도
즉 약35℃ 정도에서 얼지 않게 해 보자고 합니다
우선 기존 냉각수를 모두 배출하고 수돗물로 히터와엔진측 모든 라인을 세척해
마음까지 개운하게 작업합니다
냉각수 산도와 온도를 적절하게 혼합 비율측정한뒤 엔진에 주입하고 ---
73.1db 발생되는 엔진소음을 측정해 봅니다
위치에따라 조금씩 변화를 보일수 있으므로 시공전과 후의 위치를
최대로 동일하게 위치에 놓고 측정합니다
HHO 시공하는중으로 BBN월드사의 제품을 선호합니다
시공하는 방법은 에어필터를 통해 호스를 주입시는 앞부분 스틸 노즐을 제거하고
시공하며 진공 배력을 사용할때는 스틸 노즐을 그대로 사용하면 굵기에
대응하도록 제작되 있어 매우 편리하군요
HHO시공중 또는 시공후 바이너리 산소센서와 리니어 산소센서의 출력 파형을
그래프화 하여 점검해 보았는데 10만 Km 이상 주행 차량이라 그런지 별루 산소센서가
신통치 않아 보입니다
예전 GDI에서의 산소센서 파형 그래프 하고는 좀 틀리게 그려져 약간 당혹 스럽습니다
HHO시공으로 엔진소음은 줄어들고 가속성능은 향상되어 부드러운 드라이빙이 될것으로
확신합니다
아무튼 자동변속기 업체에서 빠른시간에 (하루) 미션수리를 해와 그나마
본인의 작업지연이 덜되어 만족합니다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 010-8514-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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