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카니발YP시동불량

평택 최성은 2016. 3. 19. 23:24
728x90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보링공장에서 엔진 수리후 시동이 안된다고 문의가 옵니다

 

차종: 카니발 YP 2015식 이모빌장착, AUTO, 2.2D-TCI,R

현상: 엔진 오일 부족으로 고착 및 손상수리후 시동불가

작업항목: 보링공장에서 엔진 수리 및 교체

 

 

 

 

 

 전압단위는 20V로 설정되 있고 최고 전압이 약13V인데 이렇게 높게 나오는지

또한 이렇게 높게 나와야 하는지를 알아봐야 하는데 !

GSW에서 참조점 확인하니 이렇게 보이는데 정상의 참조점은 어느 누가 뭐래도

직접 채취한게 천하 제일입쥬!!!

 

 

 

 

 


 

 

 

롱투스 포함 11개가 맞는다면 타이밍은 정확하게 일치된것이고 타이밍 측을

새로 생각할 필요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타이밍은 정확한데 이건 뭐지?

중간에 롱투스가 1개 더나온다? 거어참 알수없는 노릇 노릇!

원인은 중간에 나오는 롱투스에 의해 매우 똑똑한 ECM의 제어에 다시한번

프로그래밍 제작사에 감탄합니다

 

 

 

 

 

 



 

이렇게 시동해 볼때 인젝터 커넥터를 4개 모두 탈거해 놓고 시동했으면

기존차량은 인젝터 단선,단락등 뭔가가 고장코드에 잡혀야 했는데

이차량은 인젝터 관련 고장 코드가 전혀 잡히지 않으니

이담에는 정말 인젝터 관련 고장이 있을때 어렵겠다 생각합니다

 

 

 

 

 

 

 

 

 

CKP돌기인데 요즘 돌기의 홈은 보이질 않고 마그네틱 엔코더소자로 되어 있어

틀러진 홀을 수정하기 어렵습니다

마크네틱 엔코더에 의한 신호를 수정 정상으로 하기 위해서는 트랜스 미션을

탈거하여 크랭크축 조립 볼트를 풀러야만 가능하므로 보링공장에서는

이제 보링정비도 못해 먹겠다고 하는군요 ㅋㅋㅋ


 

이모빌 장착 차량으로 무언의 전파 방해로 시동이 안되는듯 하여 이모빌를

확인하였으나 정상으로 보였으며 이모빌 경고등은 엔진이 지속적으로 회전해도

이모빌 경고등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파형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어 아무리 보아도 무언가 잘못된것 같으며

도저히 용납할수 없는 롱투스가 중간에 끼어들어 이차량의 시동은 절대로

걸리지 않습니다

또한 고장코드는 아무것도 표출안되고 심지어 인젝터 커넥터 탈거후에

시동을 걸어보아도 역시 고장코드는 미표출되니 고개가 기우뚱?

잘된건가? 아니될말인가?

 

 

 

 

 

 

 

 

 

 

 

정상 차량으로 된후 측정된 파형인데 중간 롱투스가 없어진걸 알수가 있습니다

 

 

 

 

 

 

 

 

필히 11개의 돌기가 검출되어야 하며 중간에 돌기 검출시 ECM은 멍해 지며

고로 시동을 걸려고 아무리 스타터모터가 회전해도 멍해진 ECM은 연료분사를

할수가 없겠지요! 롱이왔다~아  하고--- 시동을 멈춰버리는 거겠쥬!

 

 

 

 

 

 

 

 



엔진보링 공장에서 미션 탈착후 리어오일씰 뒤에 장착된 엔코더를 교체하고

인젝터 에어를 뺀뒤 시동하니 한방에 OK

보링공장 직원들 안녕하지 않아 보였습니다 ㅋㅋㅋ

보링은 보링공장에서 하이테크정비는 카센타에서 ---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010-8514-210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