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쌍용차량의 엑티언 또는 카이런 등 C21 하고 C31이 있는데
C21은 EGR쿨러가 주물로 되어 있고 (라디에타 전동팬 맞은편 엔진측) C3라
하고
C31은 EGR쿨러가 스텐인레스로 제작되 있어 이차량을 C4로 구분 하던데---
이처럼 스텐레스 EGR쿨러가 장착되 있는 차량은 인젝터 완전 고착시
정말 어렵게 탈거할수 밖에 없는데 우선 작업자의 마음이 다급한것이
부러지게 할수 있으며 어느정도 핸드펌프에 힘을 가했을때 그래도 탈거가
어려울것 같으면 유로4 인젝터는 시동을 걸고 시도후 안될것 같으면 포기가
좋을것 같습니다
이처럼 부러진 인젝터의 유로 4는 정말 많은 공이 들어가므로 작업비용두 만만하지
않아 고객과 작업자에게 심적 부담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부러트린후 여러가지 문제가 야기 될수 있다고 생각하며 부러지기전 전화를 주면 좋은데
정말 좋은데 그눔의 자존심---
우선 1차 용접용 지그를 삽입하고 용접후 힘을 줘보는데 역시 용접은 아무나
잘하는게 아니더군요
용접 전문사가 용접한후 뽑아올린후 위치인데 실차에서 용접은 너무나 어렵군요
우측 누런부분은 본인이 용접하고 잘안되어 용접사가 용접한 힘으로 탈거된
인젝터인데 정말 어렵습니다
징그럽게 안 나오더니 전문 용접사의 용접에는 맥을 못추는군요
이건 유로 3 C21인젝터인데 어느정도 힘을 주고 안될것 같아 엔진을 시동합니다
엔진의 시동 효과인지 그나마 인젝터 연결부분이 터져나와 이정도면 누구나
작업이 잘될것으로 생각합니다
인젝터 분리후에도 몇조각으로 부러져 나오는 인젝터 노즐홀더
에이쿠야 클램프 볼트가 부러진걸 이야기 해주어 그나마 다행이구요!
오늘은 인젝터 유로4 , 유로 3, 두대의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 010-8514-2102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터2 동와셔기밀불량 HHO-GAS시공 (0) | 2016.03.21 |
---|---|
카니발YP시동불량 (0) | 2016.03.19 |
GM 올란도 HHO-GAS시공 (0) | 2016.03.12 |
TG포브키 스마트라 입력 (0) | 2016.03.11 |
LPG레죠 입원치료 (0) | 2016.0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