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LPG레죠 입원치료

평택 최성은 2016. 3. 10. 00:02
728x90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개구리가 튀어나오다 추워 감기걸릴 날씨입니다  A날씨가 왜그련겨!!!

 

차종:레죠 LPG 자동변속기

현상:배출가스 과다와 엔진부조

원인:실린더 헤드 가스켓 기밀불량

 

 

 

 

 

레죠차량이 기침을 쿨럭 하면서 입고 되었는데  소화계통 불량되어 HC747PPM과

낮아진 공기과잉율  치료하면 나아질련지 걱정입니다

 

 

 

 

 

 

 

 

 

 

 

 


 

엔진 주변 LPG누출 검사기로 측정해 보니 누설은 없는것 같으며

 

 

 

 


 

 

 



냉각수 보조통에 들이대니 무조건 울어대는군요

우는애 울음을 그치게 해야 하는데 추정 정비는 이젠 고객에게

통하질 않아 이렇게 점검하고  고객에게 보여 드립니다

 

 

 

 

 

 

 

 

 

 

 

점화플러그를 탈거해보니 2번만 시커먼게 아무래도 작업이 좀 걸릴듯

고객에게 입원 수술 치료를 권장하니 승인하여 주는군요

 

 

 

 


 

 

 

2번 배기측이 시커먼게 매우 불만을 보이는군요

실린더 헤드 가스켓에는 열에의한 변형으로 손상된 흔적이 보이는데

실린더 헤드는 대각선 직선 변형검사결과 정상으로 재사용하기로 합니다

 

 

 

 

 

 

 

실린더 세척하여 장착후 배출가스는 매우 낮게 측정되었는데 NOX 살며시 끼어 들어

좀 거시기 하군요

물론 공기 과잉율도 맘에는 전혀 들지 않았는데 기계적 결함을 수리후 이럴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점화플러그를 재사용하였다가 엔진 냉각수 정상온도에서 탈거하니

거의 모든 실린더가 연소는 거의 잘 이뤄지는것 같아보이니 점화플러그는 신품으로

교체하는게 좋을것 같군요

 

 

 

 

 

 

 

 


 

 

 

 

냉각수 온도를 무과 원액으로 혼합 적정 온도를  맟추니 저절로 알카리성으로 넘어

오는군요 현재 물의 온도가 8.7℃ 에서 PH 8.44  정말 좋습니다

 

 

 

 

 

 


 


 

혹여 있을수 있는 기밀 불량을 알아보니 다행히도 LPG는 피스톤이 압축되어

폭발연소후 에도 전혀 새어나오지 않아 조립은 정상으로 간주 합니다

 

 

 

 

 


 


 

이부분은 실린더 헤드를 탈부착후 배출가스의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HHO가스 시공을 해보는데 맘에 드실련지 ---

 

 

 

 

 

 

HHO시공을 하는동안 산소센서 출력전압은 750mV정도를 지속적으로 보여주며

이작업시 0.1V~가끔은0.8V 까지 오르 내리며 엔진 회전수는 약간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입고시와 실린더헤드 탈,부착한 후 HHO시공중  모두 배출가스 데이터가

다르게 나오는데 이것은 매우 정상의 현상으로 만일 동일한 값이면 조작으로

보일것으로 생각합니다

 

 

 

 

 

 

 

배출가스 측정기의 퍼지후 데이터는 O2의 경우 21%가 넘지 않아야 할것으로

보이며 이장비의 정상의 데이터를 보여 줍니다

 

 

 

 

 

 

 

 

 

 

HHO-GAS시공후 기화기 조정한 배출가스 데이터는 매우 양호한 값이며 약간의 변동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최적의 상황에서 캡쳐한 그림으로  큰 오해를 가지질 않길

바랍니다

 

 

 

 

 

 

 

 

 

 

이상 레죠 입원 치료 기록 입니다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010-8514-2102

 

728x90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GM 올란도 HHO-GAS시공  (0) 2016.03.12
TG포브키 스마트라 입력  (0) 2016.03.11
아반테XD ㅗㅙRKTMTLRHD  (0) 2016.03.07
CDPF막힘 렉스턴2  (0) 2016.03.05
그랜드스타 냉각수교체와 매연줄이기  (0) 2016.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