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일이 없을때 정말 겁나 빠르게 하루가 지나갑니다 D-엔진 KM-DIESEL 07,VGT 의 실린더헤드는 캠캐리어가 없는 구조인데요 인젝터 기밀용 동와셔가 기밀이 안될경우 손상만큼 엔진 크랭킹시 모든 블로바이는 실린더 헤드사이에 인젝터 삽입구의 이어진 홀은 로커커버 사이에 있고 인젝터 삽입 기밀 불량으로 압력이 존재하면 크게는 인젝터 조임볼트 플러그 가스켓 사이로 누설이 발생할수도 있으며 실린더헤드 가스켓 사이로도 누유가 발생할수 있다는 판단이며 블로바이 발생시 실린더내에 존재 하는 구조로 보여집니다 결국에는 모든 압력을 오일게이지 홀을 통해 크랭킹시 측정가능하다는 이야기인데 이런 엔진이 지속적으로 제작되어야 했는데 환경기준으로 아쉽군요 그럼 밸브의 밀착정도를 보아야 하겠는데 밸브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