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3/11 5

D-엔진 웨이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일이 없을때 정말 겁나 빠르게 하루가 지나갑니다 D-엔진 KM-DIESEL 07,VGT 의 실린더헤드는 캠캐리어가 없는 구조인데요 인젝터 기밀용 동와셔가 기밀이 안될경우 손상만큼 엔진 크랭킹시 모든 블로바이는 실린더 헤드사이에 인젝터 삽입구의 이어진 홀은 로커커버 사이에 있고 인젝터 삽입 기밀 불량으로 압력이 존재하면 크게는 인젝터 조임볼트 플러그 가스켓 사이로 누설이 발생할수도 있으며 실린더헤드 가스켓 사이로도 누유가 발생할수 있다는 판단이며 블로바이 발생시 실린더내에 존재 하는 구조로 보여집니다 결국에는 모든 압력을 오일게이지 홀을 통해 크랭킹시 측정가능하다는 이야기인데 이런 엔진이 지속적으로 제작되어야 했는데 환경기준으로 아쉽군요 그럼 밸브의 밀착정도를 보아야 하겠는데 밸브의 ..

나의 이야기 2023.11.30

저압연료압력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전화가 옵니다 다른곳에서는 잘 만져 주지도 않고 대충스캐너만 연결하고는 고압펌프가 나갔을수도 있어 비용이 엄청 들어갈수 있다고 했다는데요 연료저압펌프 교체후 뭔일 있겠나 싶어 대애충 호스 연결후 엔진키ON 애궁 호스가 빠져 연료가 분수를 하네유 원래 이렇게 압력이 높은건지 첨 알게 됩니다 연료압력 정상으로 출고합니다 평택 최성은 2580-이10이

나의 이야기 2023.11.25

스타렉스 점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스타렉스 WGT 2007년 최초등록 고장개소 P0102 주행거리 10만 시중 정부지원 DPF장착 차량 P0102 예전에 봉고 3 차량의 흡기측 호스가 절손되어 감지된 고장 개소가 많았는데 이차량은 스타렉스 07년 10만 주행 차량인데요 호스부위 정상이고 시동은 단번에 잘 걸리고 무부하 급가속시 엔진 회전수가 2천3백을 못 넘어 차량 검사에 출력 부족으로 검사가 안된다고 하는군요 엔진은 약간 흔들리는 가솔린 엔진으로 보면 점화 1개정도 부조 이구여 터보에서 인터쿨러로 넘어오는 호스부 엔진오일 과다 도포량 확인 인젝터 1,2,3,4, 파워 배런싱 해보니 3번 이상 인젝터 탈거후 재조립후 정상으로 변환됨 그리고 다시 악셀 최대로 밟아보니 엔진 회전수 급가속후 매우부족 (2,200RPM) ..

나의 이야기 2023.11.25

관리안한 소렌토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차량이 주행중 약간 반응을 더디게하고 뭐랄까 굼뜸? 하는 느낌을 주로 받는다는 차량소유주로 부터 시운전 허가를 득한후 주행해 봅니다 ECO스위치가 들어가 있어 그러니 반응은 잘 몰것드라구요 에코스위치 ON시 고속140이상은 불가 아시쥬? 근데 시운전 도중 약간 울컥거림을 느껴 스캐너를 연결해 봅니다 고장제원 ​ 무부하 급가속시 공기량 ​ 이이들시 220 배우고 학습한 상태로 계산한다면--- 암튼 아이들 지속시 실린더당 흡입공기량은 210mg/스트로크에 걸려있는데 2200배기량 구형은 550mg/스트로크가 맞는것 같은데 아주 절반 이하로 측정 되더군요 ​ ​ ​ ​ ​ ​ 라디에타녹 ​ 캡 완전 망실 ​ 파일 첨부부식으로 배출안됨.mp4 점검에 냉각수 무시무시 한데 어떻게 차량이 움직..

나의 이야기 2023.11.10

SMK관련고장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정비공장에서 한동안 만지고 만지던 차량을 하다가안되어 전화로 입고할테니 점검 수리해 달라고 하는데 이거 이번에는 정말 어렵게 진짜 힘들게 고치게 되어 눈앞이 침침해 지는군요 2.7엔진에 09식 자동차인 오피러스에서 전자 부품의 조달이 어렵다는 부품 대리점말에 작업을 할까!말까! 그래도 하는게 맞는거 같아 점검,수리를 (을) 해 봅니다 주행거리20만에서 먼 고장개소가 이리도 많은지 --- 암튼 또 PICO를 사용해야 하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우선 2CH 장비를 사용해 점검하는게 프로브 역임이 없어 좋습니다 모든 고장개소 삭제후 다른놈은 고장이 없는데 SMK 고장개소가 발생되어 까이꺼 뭐 있겠나 싶어 대들어 보는데 이게 무작정 대든다고 되지 않더군요 이때부터 브레인은 과열로 지근 거립니다..

나의 이야기 2023.11.09